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課題물 B형(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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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30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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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PRECEDE-PROCEDE 모형에 의한 건강검진 분석 2.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 이상)의 건강검진 학습지도계획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PRECEDE-PROCEED 모형.hwp 2. 생애전환기대상인구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계획.hwp 3. 생애전환기대상인구의 건강검진에 대한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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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 이상)의 건강검진 학습지도계획
<< 함께 제공되는 참고資料 한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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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략 -
다. 1. PRECEDE-PROCEED 모형.hwp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5. 結論(결론) 작성시 참조.hwp



III. 결 론
1. PRECEDE-PROCEDE 모형에 의한 건강검진 분석
II. 본 론
1) 1단계, 사회적 진단
서지사항
프리시드-프로시드(PRECEDE-PROCEED) 모형은 건강과 건강행위 등에 관련된 요인들을 분류한 체계적인 접근 방법이며, 건강증진과 관련된 많은 행위 중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變化시켜 나가야 할 戰略을 제시해 주는 모형이다.
2. 생애전환기대상인구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계획.hwp
1단계는 사회적 진단으로 지역사(歷史)회가 보유하고 있는 사회적인 문제들은 삶의 질에 대한 정확한 지표가 된다된다. 이 모형은 최종목표(目標)가 삶의 질의 향상이며, 건강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하나의 중요한 요인이 된다된다. 또한 교육적, 조직적 진단과정에서는 태도, 건강신념, 접근성에 대한 평가와 같은 심리적 요인을 다루며,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을 파악하여 program이 해결해야 하는 목표(目標)지점을 드러내 준다.
II. 본 론
- 목 차 -
I. 서 론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3. 생애전환기대상인구의 건강검진에 대한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Plan(계획서).hwp
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課題물 B형(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
1. PRECEDE-PROCEDE 모형에 의한 건강검진 分析(분석)
PRECEDE-PROCEED 모형은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몇 개의 단계로 나누어질 수 있다아 사회적, 역학적 단계를 통하여 건강상의 중요문제를 定義(정의)하고 정확한 현상을 파악하고, 環境(환경)적, 행동적 진단과정을 거치면서 관련되는 위험요인을 추출하고 파악하게 된다된다. 또한 행정적, 정책적 단계는 예산과 자원을 배정하고, 책임을 부여하는 최종단계이다.
I. 서 론
이 리포트는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 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에 대해 서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