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고시 교육학 총망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6 06:48
본문
Download : 임용고시 교육학 총망라.hwp
이 資料는 임용고시 교육학資料를 요점한 것입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임용고시 교육학 총망라사범교육레포트 , 임용고시 교육학 총망라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1. 절대평가와 상대평가의 장단점
2. 형성평가 도구를 제작할 때 유의해야 할 점
3. 비행발생원인(原因)
4. 목표(goal)기반시나리오
5. 교수목표(goal)와 수행목표(goal)의 차이
6. 포스트모더니즘 사상을 학교 교육에 적용할 때 나타나는 결점
7. 실존주의 교육의 적용에 있어서의 결점
8. 메를로-퐁티의 교육론
9. 오슈벨의 유의미 수용학습
10. 브루너의 발견학습, 오슈벨의 유의미학습, 기계적 암기학습의 차이
11. 교육목표(goal)
12. 블룸의 교육목표(goal) 분류
13. 교육목표(goal)의 진술
14. 순환학습
15. 로슨의 순환학습모형
16. 하슈웨의 인지갈등모형
17. 발생학습모형
18. 드라이버의 대체적 定義(정이) 틀
1. 절대평가와 상대평가의 장단점
절대평가란 학습자의 서열을 매기지 않고 오로지 학습자의 학습목표(goal) 도달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만들어진 평가방식이다. 좋은 資料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절대평가는 학습자의 학습목표(goal)도달수준의 측정(measurement)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습 결손 파악 및 교정이 가능하다는 advantage이 있으며 학습자의 교수학습 改善(개선) 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advantage을 갖…(To be continued )
Download : 임용고시 교육학 총망라.hwp( 50 )
다.
임용고시,교육학,총망라,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임용고시 교육학 총망라
이 자료는 임용고시 교육학자료를 정리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