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홀리스틱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하여 그 특징을 설명(explanation)하고 논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5 15:00본문
Download :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hwp
결국 홀리스틱 교육은 단편적 지식 위주의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감정과 마음, 신체와 정신과의 조화를 위한 교육이라…(skip)
설명
Download :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hwp( 35 )
순서
3) 홀리스틱 교육과정
2) 인성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다.
Ⅱ 본론
1. 홀리스틱 교육과정
1) 홀리스틱 교육과定義(정의) concept(개념)
홀리스틱 교육(holistic education)은 ‘관계성(relationship)’에 초점을 둔 교육이다.
다음,중,두,문항을,선택(홀리스틱,교육과정,잠재적,교육과정)하여,그,특징을,설명하고,논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홀리스틱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하여 그 특징을 설명(explanation)하고 논하라.





1) 다중지능theory 기반 교육과정
4) 잠재적 교육과정
레포트/사범교육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홀리스틱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하여 그 특징을 설명하고 논하시오.1) 다중지능이론 기반 교육과정2) 인성교육을 위한 교육과정3) 홀리스틱 교육과정4) 잠재적 교육과정 ,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홀리스틱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하여 그 특징을 설명하고 논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홀리스틱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하여 그 특징을 설명하고 논하시오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홀리스틱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하여 그 특징을 설명(explanation)하고 논하라.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홀리스틱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하여 그 특징을 說明(설명) 하고 논하기오.
Ⅰ 서론
Ⅱ 본론
1. 홀리스틱 교육과정
1) 홀리스틱 교육과定義(정의) concept(개념)
홀리스틱 교육(holistic education)은 ‘관계성(relationship)에 초점을 둔 교육이다.
Ⅲ conclusion(결론)
Ⅳ Reference List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홀리스틱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하여 그 특징을 說明(설명) 하고 논하기오.
Ⅰ 서론
교육과정이라는 말은 여러 가지 의미로 사용되며 해석되어 한 마디로 定義(정의)되기 어렵다.
첫째, 잠재적 교육과정은 교육과定義(정의) 구성과 운영에 표면적으로 나타나지 않는다. 그리하여 학습 그 자체의 의미 뿐 아니라 학습자의 학습경험까지 포괄하게 되었다. 그 이유는 시대에 따라 교육과정 concept(개념)이 change(변화)하고 각 개인마다 교육에 관한 시각이 다르기 때문일것이다 초창기에는 단순히 학생들에게 가르쳐주어야 할 내용을 열거한 교수요목(course of study)을 의미했지만 그 후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면서 그 concept(개념)이 확장되었다. 따라서 홀리스틱 교육은 단순한 지식을 전수하기 위한 교육의 방법이 아닌 생명을 위한, 사람을 위한 교육이라고 할 수 있따 여기서 생명을 위한 교육은 일반적인 숭고함과 학습을 위한 경험적 기초를 강조하는 전연관적인 체계의 교육을 말하는 것이다. 따라서 잠재적 교육과정이 가지는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즉, 논리적 사고와 직관과의 관계(connection), 마음과 몸과의 관계, 지식의 다양한 분야 영역의 관계, 개인과 공동생활과의 관계, 그리고 자아와 자기와의 관계 등 학습자는 이러한 관계를 깊이 추구해서 이 관계를 깨달음과 함께 그 관계를 보다 적절한 것으로 변용해 가기 위해, 필요한 힘을 얻게 하는 것을 goal(목표) 로 하는 교육이라고 밝히고 있따
홀리스틱 교육은 학생의 지적인 측면만이 아니라, 신체적인 측면이나 감정적, 논리적, 정신적인 측면 등 학생의 전인적인 존재에 깊이 관계하며 발도르프 교육이나 전인 교육, 합류(合流) 교육, 인본주의 교육, 초개인 교육, 정신통합 등을 모두 포함한다. 즉, 논리적 사고와 직관과의 관계(connection), 마음과 몸과의 관계, 지식의 다양한 분야 영역의 관계, 개인과 공동생활과의 관계, 그리고 자아와 자기와의 관계 등 학습자는 이러한 관계를 깊이 추구해서 이 관계를 깨달음과 함께 그 관계를 보다 적절한 것으로 변용해 가기 위해, 필요한 힘을 얻게 하는 것을 goal(목표) 로 하는 교육이라고 밝히고 있따
홀리스틱 교육은 학생의 지적인 측면만이 아니라, 신체적인 측면이나 감정적, 논리적, 정신적인 측면 등 학생의 전인적인 존재에 깊이 관계하며 발도르프 교육이나 전인 교육, 합류(合流) 교육, 인본주의 교육, 초개인 교육, 정신통합 등을 모두 포함한다. 따라서 홀리스틱 교육은 단순한 지식을 전수하기 위한 교육의 방법이 아닌 생명을 위한, 사람을 위한 교육이라고 할 수 있따
2) 홀리스틱 교육과定義(정의) 특징
2. 잠재적 교육과정
1)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의) concept(개념)
2)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의) 특징
교과의 의도를 벗어난 경험이 학교의 일상생활 속에서 학생들에게 대개의 경우 부정적인 모습으로 나타나는 문제가 발생하자 이에 대한 반성과 비판으로 등장한 것이 잠재적 교육과정이다. 이에 본장에서는 교육과정 중 홀리스틱 교육과정과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의) 특징을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