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의 기업소개 및 회사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戰略) 및 마케팅 전략(戰略) , SWOTanalysis(분석)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7 21:35
본문
Download : 교촌치킨의 기업소개 및 회사 특징과.hwp
대구를 처음 으로 울산시, 부산시, 창원시 등 영남권을 휩쓴 교촌은 1998년부터 충청권과 강원권 등지로 범위를 넓혔다.설명
이는 박람회에 참석했던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것이기 때문에 박람회에 자주 참가했던 브랜드가 실제보다 인지도가 더 높게 나왔을 수도 있지만 지방에서 처음 한 후발주자라는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이룬 성과라 돋보인다. 교촌의 가족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環境(환경)친화를 도모하는 데 뜻이 있다아
교촌치킨의 기업소개 ,교촌치킨 경영전략,교촌치킨
교촌치킨은 독특한 간장소스를 사용한 담백한 맛으로 시장점유율을 급속히 늘려갔다. 1997년 말까지 30여 개 점포에 불과, 다소 미진했던 가맹 사업이 탄력을 받기 처음 한 것은 IMF를 지나면서였다.
1999년 50호점, 2001년 280호점 2002년 500호점, 2003년 1000호점 등 매장이 급격히 불어나는 사이에 법인명도 ㈜센츄리유통에서 ㈜K&G시스템으로, 교촌 F&B㈜로 변경했고 ‘치킨의 고급화, 전文化, discrimination화’를 슬로건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굳혀갔다.
1. 서 론 1.1 들어가며 1.2. 선정동기 1.3. 기업현황 및 비전(VISION) 2. 본론 2.1 환경분석 2.2. SWOT분석 2.3. STP분석 2.4. 4P 분석 3. 결론
2. 본론
3. conclusion
후라이드와 양념치킨이 대세이던 1991년 지방에서 처음 , 서울 입성이 1999년에야 이뤄진 후발주자라는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교촌치킨은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인지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아
1. 서 론
치킨의 고급화, 전文化, discrimination화를 목적으로 엄선된 재료와 최고의 요리기법을 통해 명품 치킨을 추구한다.
2.2. SWOTanalysis(분석)
2.4. 4P analysis(분석)
1.1 들어가며
치킨의 고급화·전文化·discrimination화 추구
2.1 환경analysis(분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지난 3월에 열린 ‘제15회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와 ‘2006 프랜차이즈 서울 Spring’을 찾았던 예비창업자 839명을 대상으로 창업아이템별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설문조사한 결과 교촌치킨(44%)이 선두를 차지하고 BBQ(25%)가 그 뒤를 이었다.
Download : 교촌치킨의 기업소개 및 회사 특징과.hwp( 27 )
2.3. STPanalysis(분석)
향토적 이미지로 친근감 부여
1.1 들어가며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1.3. 기업현재상황 및 비전(VISION)
순서
1.2. 선정동기
교촌치킨의 기업소개 및 회사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戰略) 및 마케팅 전략(戰略) , SWOTanalysis(분석) , 4P, STP 조사analysis(분석)
1.서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