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상 포장과 표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4 06:19
본문
Download : 마케팅상 포장과 표찰.hwp
포장을 바꾸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가 있따
먼저 매출액의 감소를 타개하자는 것과 새로운 고객에게 매력을 줌으로써 시장을 확대하자는 것이다.
게다게 최근에는 이러한 포장이 environment(환경) 오염과 관련된 사회경제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따 포장이 마케팅의 기능, 제품의 보호 및 소비자편의 등의 목적을 다하고 나서 포장을 어떻게 처리하느냐가 가장 큰 문제로 되고 있는 것이다. 반면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특화된 포장을 사용하는 것이 마케팅 측면에서 훨씬 효능적이라고 할 수 있따
아울러 포장의 재사용은 고려해야 할 또 하나의 전략(戰略) 이다.
과거에는 이러한 포장은 제품의 안정성 등을 고려한 부수적인 측면에 불구하였으나, 현대에 있어서는 이러한 포장이 제품 선택을 위한 큰 마케팅의 하나의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동시포장은 품질이 비슷할 때 쓴다. 이러한 부분에 친environment(환경) 적인 이슈까지 더해져서 포장의 중요성은 그 의미가 더해가고 있는 실정이다.
대부분의 사회는 포장이 상품의 보호와 소비자의 편의를 위하여 중요한 구실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따 상표설정이 일반화되고 일반사회대중의 건강과 위생에 대한 관심과 기준이 높아짐에 따라 포장은 성장, 발전을 꾀하게 되었다.
2) 포장정책과 전략(戰略)
위와 같은 다양한 마케팅상 이유 등으로 포장을 바꿀 것인가의 여부와, 바꾼다면 언제 바꿀 것인가에 관련된 문제가 상표명 변경에 대한 문제이다.순서
설명
마케팅상,포장과,표찰,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상 포장과 표찰 , 마케팅상 포장과 표찰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상 포장과 표찰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상 포장과 표찰


marketing 상 포장과 표찰
Download : 마케팅상 포장과 표찰.hwp( 83 )
마케팅상 포장과 표찰
1. 포장의 중요성 및 전략(戰略)
1) 포장의 관념 및 중요성
일반적으로 포장(packaging)이란 제품계획에 관련된 전반적 활동영역으로 제품의 용기(container) 또는 포장지를 디자인하고 만드는 일 등을 포함한다. 기업은 여러 개의 유사한 종류의 제품을 비슷한 포장으로 해야 하는지의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그리고 복수포장 또는 한용기의…(drop)
다. 포장의 재사용은 제조원가의 절감을 가져올 수는 있으나 제품의 퀄리티를 떨어뜨리는 것처럼 보이는 마케팅적 부작용이 함께 할 수 있음을 유의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