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marketing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8 00:24
본문
Download : [마케팅]마케팅전략.ppt
”
? 마케팅책략의 수립과정
사업의 定義(정의)
TOWS analysis(분석)
마케팅책략수립
마 케 팅 전 략
1) 사업定義(정의)의 3대 구성요소
(1) 고객의 욕구
? 교육방송업체의 예
- 수능성적을 향상시키기기 위하여
- 일반교양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 영어회화 실력향상을 위하여
- 지능발달을 위하여
? 모든 고객의 모든 욕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
(2) 고객집단의 선택
? 시장세분화 및 표적집단 선택
1. 사업의 定義(정의)
(3) 제품과 서비스의 파악
? 교육방송 이외에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제공(학습지,
위성빙송, 멀티미티어 교육매체 등)
(4) 자사의 현재 업의 범위 찾기
? 현재 자사가 영위하는 업의 범위와 경쟁사의 업의 범위 파악
? 업의 범위 파악은 마케팅책략 선택과 새로운 소비자집단 및
그들의 욕구 파악에 도움
고객욕구
고객집단
제품
수능
지능
학습지
어린이
CATV
? 대교 어린이방송의 업의 범위
2) 기업의 사명
- 만족시키려고 하는 시장의 욕구를 중심으로 (cf.상품중심)
- 마케팅근시
기업 상품중심 시장중심
Revlon 화장품제조 희망을 판매
Xerox 복사기제조판매 사무생산성 …(省略)
Download : [마케팅]마케팅전략.ppt( 71 )
![[마케팅]마케팅전략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ppt_01.gif)
![[마케팅]마케팅전략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ppt_02.gif)
![[마케팅]마케팅전략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ppt_03.gif)
![[마케팅]마케팅전략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ppt_04.gif)
![[마케팅]마케팅전략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ppt_05.gif)
![[마케팅]마케팅전략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ppt_06.gif)
설명
마케팅,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marketing ]marketing 전술
[마케팅]마케팅전략 , [마케팅]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마케팅전략
순서
다.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marketing 전술
? 마케팅책략
“마케팅책략이란 기업이 마케팅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하여 취하는
기본노선이며, 자사의 核心역량을 활용하여 시장의 위험을
파악하고 기회를 포착하며, 고객의 가치를 창출하는 대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