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marketing ,아디다스marketing instance(사례),나이키marketing 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30 10:45
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아디다스마케팅사례,나이키마케팅사례,스포츠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레포트/경영경제
스포츠마케팅,아디다스마케팅사례,나이키마케팅사례,스포츠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아디다스마케팅사례,나이키마케팅사례,스포츠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14 )
_SLIDE_1_
스포츠 마케팅
_SLIDE_2_
목차
1
스포츠 마케팅 定義(정이)
2
스포츠 마케팅 구성요소
3
文化적 요인으로 스포츠
4
스포츠 마케팅의 글로벌화
5
스포츠 마케팅의 效果
6
스포츠 마케팅의 단점
7
Ambush Marketing
8
스포츠 마케팅 事例(사례)
_SLIDE_3_
1. 스포츠 마케팅의 定義(정이)
Mullin :
교환과정을 통해서 스포츠 소비자의 필요와 요구에 부합하기 위하여 계획되고 수행되는 모든 활동으로 구성된다
Ikeda :
스포츠에 관련된 서비스나 재산을 效果적, 효율적으로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활동
_SLIDE_4_
1. 스포츠 마케팅의 定義(정이)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자체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Marketing with Sports)의 두 분야를 포괄하는 개념(槪念)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집행하는 주체가 누군가에 따라 구별
_SLIDE_5_
1-1. 스포츠의 마케팅
스포츠 자체를 사업화하여, 스포츠 자체나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 활동
관람&참여스포츠
- 관중이나 회원 확보 위한 활동
스포츠 단체
- 재원 확보하기 위해 집행하는 활동
기업에 의한 프로팀 운영
_SLIDE_6_
1-2.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스포츠를 촉진수단으로 이용
기업 관점
- 상업적 목적 달성 위해 스포츠 활동에 재정적 or 이에 상응하는 지원을 제공
현금, 물품, 노하우,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
- 기획, 조직, 실행, 통제하는 모든 활동
크게 직접사업과 간접사업으로 구분
_SLIDE_7_
직접 사업
_SLIDE_8_
간접 사업
광고
이서
제품
이서
_SLIDE_9_
2. 스포츠 마케팅 구성요소
_SLIDE_10_
3. 文化적 요인으로 스포츠
스포츠 文化는 대중생활에 직접적인 영향
고객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투비컨티뉴드 )
스포츠marketing ,아디다스marketing instance(사례),나이키marketing instance(사례),스포츠산업,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instance(사례)분석,swot,stp,4p






스포츠marketing ,아디다스marketing instance(사례),나이키marketing instance(사례),스포츠산업,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instance(사례)분석,swot,stp,4p
설명
순서
스포츠마케팅,아디다스마케팅사례,나이키마케팅사례,스포츠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스포츠마케팅,아디다스마케팅사례,나이키마케팅사례,스포츠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마케팅 아디다스마케팅사례 나이키마케팅사례 스포츠산업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