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靑少年(청소년) 복지론 기말시험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2 06:49
본문
Download : 20191_기말_사회3_청소년복지론.pdf
- 긍정적 청소년개발에 대한 정의는 다양하며 아직 학계와 실천현장에서 복합적이며 계속적으로 진행되는 과정이다.
제11장 靑少年(청소년) 문제와 복지개입(빈곤)
- 또 다른 강조 요소는 성인과 청소년이 함께 연계하는데 있다.
제4장 청소년관련 이론 제5장 청소년복지의 실천 : 청소년상담 제6장 청소년복지의 실천Ⅱ : 청소년활동과 청소년권리증진 및 참여 제7장 청소년복지의 실천 Ⅲ: 임파워먼트 실천 제8장 청소년복지의 실천 Ⅳ : 청소년복지정책과 행정 제9장 청소년복지관련법과 제도 제10장 청소년과 복지서비스 영역(교육․노동․문화) 제11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빈곤) 제12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장애) 제13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비행) 제14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학업중퇴) 제15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사이버 공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2) 긍정적 청소년개발의 접근방식
3) 긍정적 청소년발달의 배경과 사회적 의미
제14장 靑少年(청소년) 문제와 복지개입(학업중퇴)
방송통신 > 기말시험
- 긍정적 청소년개발 프로그램은 긍정적인 청소년 성과를 산출하는 의도적인 기제이다.
4) 개발 目標(목표)
설명
제6장 靑少年(청소년) 복지의 실천Ⅱ : 靑少年(청소년) 활동과 靑少年(청소년) 권리증진 및 참여
제9장 靑少年(청소년) 복지관련법과 제도
- 청소년 발달을 예방과 치료적 측면에서 보다는 적극적인 개입을 통해서 未來(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책임감 있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도우려는 관점이다.
- 중략 -
- 目標(목표)는 청소년들이 역량을 기반으로 성인기에 바람직한 결과를 맺는 것이다.
Download : 20191_기말_사회3_청소년복지론.pdf( 89 )
제15장 靑少年(청소년) 문제와 복지개입(사이버 공간)





1. 긍정적 청소년개발 관점
제12장 靑少年(청소년) 문제와 복지개입(장애)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제13장 靑少年(청소년) 문제와 복지개입(비행)
청소년복지론,방통대청소년복지론,방송대청소년복지론,청소년복지론시험,청소년복지론요약,청소년복지론기말시험
제5장 靑少年(청소년) 복지의 실천 : 靑少年(청소년) 상담
순서
다. 이러한 청소년개발은 집단, 학교, 지history(역사) 회내에서 발생할 수 있다.
1) concept(개념)
- 긍정적 청소년개발은 청소년들에게 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관계 그리고 지지를 제공하여 긍정적 결과를 촉진시키려는 의도적인 과정이다.
- 긍정적 청소년개발은 청소년기를 예방과 치료적 개입에 더하여 다양한 기회와 자원을 통해 건전한 성인으로서 연속적인 발달과정을 겪으면서 준비하기 위한 과정으로 이해한다. 즉, 청소년은 그 사회의 자Cause 동시에 사회변화를 이끌어 가는 적극적 존재로 인식된다
제7장 靑少年(청소년) 복지의 실천 Ⅲ: 임파워먼트 실천
제4장 靑少年(청소년) 관련 theory(이론)
제4장 청소년관련 이론(理論)
- 긍정적 청소년개발 관점은 문제 중심과 관련하여 보는 청소년 발달의 관점에 개발이라는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제10장 靑少年(청소년) 과 복지서비스 영역(교육․노동․文化)
제8장 靑少年(청소년) 복지의 실천 Ⅳ : 靑少年(청소년) 복지정책과 행정
2019년 1학기 靑少年(청소년) 복지론 기말시험 核心체크
- 긍정적 청소년발달 관점은 기존의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접근 방식에서 벗어나 협력적이고 발전적인 일련의 활동을 통한 청소년과 성인의 도전 및 사회화,도덕적,감성적,신체적,인지적으로 경쟁력을 가지도록 돕는 체험을 통해 청소년을 준비된 성인으로 이행해 가는 긍정적인 청소년 발달에 초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