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니책자 : 마케팅 믹스의 완전한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12 02:14
본문
Download : 마케팅믹스의완전한이해.hwp
경영학 또는 마케팅을 전공하시거나, 경영학 또는 마케팅 지식을 필요로 하는 현업 당사자분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된 내용입니다. 레포트 작성 또는 대학 시험 공부등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현역에 계신 당사자분들은 관련 내용을 숙 , 마케팅 미니책자 : 마케팅 믹스의 완전한 이해기타전문자료 , 마케팅 미니책자 : 마케팅 믹스의 완전한 이해
전문자료/기타
다. marketing 믹스를 보다 효능적으로 구성함으로써 소비자의 욕구나 필요를 충족시키며, 이익 · 매출 · 이미지 · 사회적 명성 · ROI(return on investment : 사용자본이익률)와 같은 기업목표(目標)를 달성할 있게 된다
marketing 믹스는 다음과 같은 서브 믹스(submix)로 성립된다 ① 제품 · 서비스 믹스(브랜드 · 가격 · 서비스 · 제품라인 · 스타일 · 색상 · 디자인 등), ② 유통 믹스(수송 · 보관 · 하역 · 재고 · 소매상 · 도매상 등), ③ 커뮤니케이션 믹스(광고 · 인적판매 · 판매촉진 · 디스플레이 · 퍼블리시티 · 머천다이징 ·카탈로그 등)이다.설명
마케팅 미니책자 : 마케팅 믹스의 완전한 이해
1. marketing 믹스의 定義(정이)
2. marketing 믹스 활동
3. marketing 믹스 실전 전략(strategy)
4. 서비스marketing 믹스 : 4P + 3P 〓 7P 관리
1. marketing 믹스의 定義(정이)
marketing 매니지먼트의 중요한 assignment의 하나이다. 경영학 또는 마케팅을 전공하시거나, 경영학 또는 마케팅 지식을 필요로 하는 현업 당사자분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요약된 내용입니다. 레포트(report) 작성 또는 대학 시험 공부등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현역에 계신 당사자분들은 관련 내용을 숙






Download : 마케팅믹스의완전한이해.hwp( 62 )
본 자료는 마케팅 믹스의 완전한 이해를 주제로 관련 내용을 정리한 미니 책자입니다. marketing 믹스는 고정된 것이 아니라 기업이나 제품에 따라 달라지며, 環境變化(변화)에 대응하여 수정된다
2. marketing 믹스 활동
2.1. marketing 믹스에서의 제품전략(strategy)
1) 제품(product)의 定義(정이)
- 좁은 의미 : 세분화된 표적시장에 제공하는 물리적, 기능적인 제품 그 자체
- 넓은 의미 : 물리적이고 기능적인 제품뿐만 아니라 브랜드, 포장, 배달서비스, 심지어 제품판매장소의 분위기 등 포함
2) 제품전략(strategy)
-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물리적
- 기능적 제품 결정과 브랜드, 포장 등의 문제까지 포함하는 것
- marketing 믹스활동의 기초
※ 브랜드(Brand)
제품이나 서비스에 붙여진 이름, 상징, 도안 등
1) 브랜드의 종류
- 브랜드명 : 브랜드 중에서 말로 부를 수 있는 이름
- 브랜드 마크 : 상징이나 도안 등과 같이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부분
2) 등록브랜드 : 같은 이름이 둘 이상이거나 유사한 이름이 있어 혼돈을 일으키지 않기 위해 브랜드를 법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등록하는 것
3) 포장(packaging) : 제품 활동의 한 부분으로 제품을 싸거나 담을 용기나 포장지를 만들고 디자인하는 활동
4) 포장의 定義(정이) 變化(변화)
과거 : 단순히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
최근 : 포장…(생략(省略))
마케팅,미니책자,:,마케팅,믹스의,완전한,이해,기타,전문자료
순서
본 자료(資料)는 마케팅 믹스의 완전한 이해를 주제로 관련 내용을 요약한 미니 책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