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책략·전망]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독서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30 02:39
본문
Download : [독후감]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doc
과거의 제품 중심의 산업에서 이제는 소비자 고객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성 되고 있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트렌드, 마케팅, 무한 경쟁, 시장, 업종
순서
1. 업종의 경계를 넘은 무한 경쟁
[경제 책략·전망]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시대의 흐름은 끊임없이 變化(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기존 스포츠 용품 업계의 경쟁은 인간의 삶의 環境이 나아질 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스스로 주위를 살피고 작은 관심과 행동이 필요합니다. 이처럼 未來(미래)의 시장은 새로운 environment에서 위협 대상자들이 나타남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행동경제학이라는 새로운 경제시각이 기존의 주류 경제학의 흐름을 극복하고 본격적으로 대두되면서 인간 심리의 중요성이 경제의 核心(핵심)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스스로 주위를 살피고 작은 관심과 행동이 필요합니다.
4. 저자소개
우리 속담에 구르지 않는 돌에는 이끼가 낀다는 말이 있습니다. 다양한 취미와 레저를 즐기는 環境이 되다 보니 거의 모든 사람들이 스포츠 용품을 가지고 있다. 이 책의 내용처럼 새로운 게임업체의 등장은 나이키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하여 능동적 대처는 자만이 미래의 존재 가치를 보장 받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이나 기업도 마찬가지 입니다. 소비자가 머물 수 있도록 시간 경쟁을 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미래의 시장은 새로운 환경에서 위협 대상자들이 나타남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사람이나 기업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 책의 내용처럼 새로운 게임업체의 등장은 나이키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머물 수 있도록 시간 경쟁을 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습니다. alteration(변화) 를 즐기며 언제나 깨어있어야 합니다. 독서록
설명
우리 속담에 구르지 않는 돌에는 이끼가 낀다는 말이 있습니다. 무언가 계속적인 활동을 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정체되어 썩어버리거나 도태된다는 말이다. 세계 최대의 기업일지라도 언젠가는 위협대상자는 나타나게 됩니다. 이 책은 이런 環境을 보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 우리가 스포츠 상품으로 아주 잘 알고 있는 브랜드 `나이키`를 예로 들고 있다. 최근 출시된 `부의 미래`에서도 인간 중심의 경제로 재편될 것이라 말하고 있다. 시장의 트렌드를 分析하여 능동적 대처는 자만이 未來(미래)의 존재 가치를 보장 받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 나태한 자에게 남는 것은 빈곤 뿐입니다. 세상의 alteration(변화) 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경제 전반에 흐르는 거대한 조류와 같은 것이다. 좀 더 범위를 확대하면 기업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변화를 즐기며 언제나 깨어있어야 합니다. 3. 기업 마케팅 8가지 트렌드
2. 트렌드 분석의 당위성
![[독후감]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7017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B%8F%85%ED%9B%84%EA%B0%90%5D%EB%82%98%EC%9D%B4%ED%82%A4%EC%9D%98%20%EC%83%81%EB%8C%80%EB%8A%94%20%EB%8B%8C%ED%85%90%EB%8F%84%EB%8B%A4-7017_01_.gif)
![[독후감]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7017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B%8F%85%ED%9B%84%EA%B0%90%5D%EB%82%98%EC%9D%B4%ED%82%A4%EC%9D%98%20%EC%83%81%EB%8C%80%EB%8A%94%20%EB%8B%8C%ED%85%90%EB%8F%84%EB%8B%A4-7017_02_.gif)
![[독후감]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7017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B%8F%85%ED%9B%84%EA%B0%90%5D%EB%82%98%EC%9D%B4%ED%82%A4%EC%9D%98%20%EC%83%81%EB%8C%80%EB%8A%94%20%EB%8B%8C%ED%85%90%EB%8F%84%EB%8B%A4-7017_03_.gif)
![[독후감]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7017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B%8F%85%ED%9B%84%EA%B0%90%5D%EB%82%98%EC%9D%B4%ED%82%A4%EC%9D%98%20%EC%83%81%EB%8C%80%EB%8A%94%20%EB%8B%8C%ED%85%90%EB%8F%84%EB%8B%A4-7017_04_.gif)
![[독후감]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7017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B%8F%85%ED%9B%84%EA%B0%90%5D%EB%82%98%EC%9D%B4%ED%82%A4%EC%9D%98%20%EC%83%81%EB%8C%80%EB%8A%94%20%EB%8B%8C%ED%85%90%EB%8F%84%EB%8B%A4-7017_05_.gif)
우리 속담에 `고인 물은 썩는다`, `구르는 돌에는 이끼가 끼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다. 세계 최대의 기업일지라도 언젠가는 위협대상자는 나타나게 됩니다. 세상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