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화식 상황식 교수학습 방법理論과 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6 02:24
본문
Download : 청화식 상황식 교수학습 방법이론과 지도안.hwp
교수요목은 제시의 순서에 따라 음운, 형태, 구문 등이 주된 항목이며 교재는 대조analysis(분석) 에 의한 언어간의 차이를 포함한다.
3. 目標(목표)
청화식 교수법에서 추구하는 目標(목표)는 학생들의 청해 능력을 개발하고, 정확한 발음을 가르치며, 말과 문자의 관계를 인식하도록 하고, 영어의 음성, 형태, 어순 등의 구조에 익숙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참고로 지도안은 초등교육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 청화식 교수법(Audio-Lingual Method)
Ⅰ. theory
1. 배경
2. 의미
3. 目標(목표)
4. 원리
5. 특징
Ⅱ. 교실 수업의 적용
1. 수업절차
2. 교수-학습활동 유형
3. 현장적용시 유의점
✱ 상황적 교수법(Situational Language Teaching)
Ⅰ. theory
1. 배경
2. 의미
3. 원리
4. 특징
5. 장·단점
6. 상황식 교수법의 의의
Ⅱ. 교실 수업의 적용
1. 수업절차
2. 교수 절차
3. 현장 적용시 유의점
◉ 청화식 교수법 - 교수학습지도안
◉ 상황식 교수법 - 교수학습지도안
청화식 교수법(audio-lingual method)은 학습자가 모국어를 배우는 과정이 구어학습에서 처음 한다는 점을 외국어 교육방법에 적용하여, 구어를 듣고 말하는 것부터 집약적으로 가르친 후, 문자를 읽고나서 쓰는 것을 가르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교수법이다.
4. 원리
구조주의 언어학에서 언어를 보는 시각이…(skip)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청화식 상황식 교수학습 방법理論과 지도안






영어과 교수법 이론중 청화식 교수법과 싱황식 교수법의 이론과 수업에서의 적용 등을 살펴보고, 각각의 교수법에 알맞는 교수학습지도안을 실었습니다.청화식상황식교수학습 , 청화식 상황식 교수학습 방법이론과 지도안감상서평레포트 ,
다.
Download : 청화식 상황식 교수학습 방법이론과 지도안.hwp( 71 )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청화식상황식교수학습
영어과 교수법 理論중 청화식 교수법과 싱황식 교수법의 理論과 수업에서의 적용 등을 살펴보고, 각각의 교수법에 알맞는 교수학습지도안을 실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학생들이 학습을 통하여 영어 사용 원어민의 수준에 도달하게 함으로써 이중언어사용자를 만드는 것을 目標(목표)로 한다. 참고로 지도안은 초등교육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학생들이 영어의 음성과 형태상의 구조, 어순 등을 통제하는 능력을 기르고 내용과 구조를 연결하는 어휘를 배우며, 의미이해와 표현능력을 갖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