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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C형 2020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보건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特性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보건교육C > cabincrew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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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C형 2020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보건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特性 보건교육 그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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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9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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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보건교육C형]X 2019-3-1 비.hwp




- 계획한 내용에 대하여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計劃書를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3. 대상자의 직장에 대한 이해 - 텔레마케터
본 project를 수행함에 있어서 우선적으로 비만과 건강과의 관계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고 본 project를 위해서 선정한 대상자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 property(특성)에 대해서 제시하고자 한다. 그리고 적용하고자 하는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해서 설명(說明)한 뒤 실제 대상자를 위한 비만관리 보건교육을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해 보도록 하겠다.
6. XXX 대상자의 비만관리에 관한 한 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Download : [보건교육C형]X 2019-3-1 비.hwp( 67 )



1) 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property(특성)

2) 2단계- 역학적 사정 (Epidemiologic Assessment)



6) 6단계- 수행 (Implementation)
- 방송통신대학교 보건교육C형 중간과제(problem)에 지침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으며, 과제(problem)와 관련없는 내용은 전혀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성인기에 고도의 비만은 심각한 질병을 일으키기 쉽다. 따라서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 비만관리는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체형을 살찐 체형으로 인식하게 되면서 외모에 대한열등감으로 우울한 감정을 느끼기 쉽고 이로 인한 사회적 고립감을 느끼게 되는 경우도 발생한다.
비만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동맥경화, 담석증, 지방간, 또는 암 등을 유발시킬 수 있는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으며 심리적으로 높은 적대감과 충동적인 감정을 일으킨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본 project를 위한 직장인 대상자를 선택함에 있어서 우선적으로 감정노동이 심하다고 알려져 있는 텔레마케터 직장인을 선정하여 이들을 위한 비만관리 보건교육을 계획해 보고자 한다. - 계획한 내용에 대하여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 보건교육C형 과제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과제 이해를 돕기 위하여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하여 설명하고,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하였습니다.
Ⅰ.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보건교육C형

비만은 이미 다양한 성인병 및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인자로 알려져 오고 있다.
Ⅲ. 결 론
레포트 > 의학계열

다.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을 위하여 직장인 XXX씨를 대상자로 선택하여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 내용을 표로 정리하여 제시하였습니다. 그리고 계획된 내용에 맞춘 실제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시하면서 project를 마치도록 하겠다. 따라서 적절한 비만관리는 신체적 건강 뿐 아니라 심리적 사회적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4.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Ⅰ.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8) 8단계- 影響평가 (Impact Evaluation)
2. 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property(특성) 및 생활양식 property(특성)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는 그들이 직장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와 관련된 경우가 많다.
3) 3단계- 행위 및 environment(환경) 적 사정 (Behavioural and Environmental Assessment)
- 과제(problem) 이해를 돕기 위하여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하여 설명하고,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하였습니다. - 방송통신대학교 보건교육C형 중간과제에 지침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으며, 과제와 관련없는 내용은 전혀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감정적 소비가 많은 직장일수록 고강도 스트레스 노출될 수 있으며, 이러한 스트레스는 잘못된 스트레스 해소로 인하여 비만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의미에서 이번 project를 통하여 직장인을 위한 비만관리를 위한 보건교육을 계획해 보는 과정은 매우 의미 있는 작업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된다.
1. 비만과 건강과의 관계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Administrative Policy Assessment)

순서

2) 교육 대상자의 생활양식 property(특성)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직장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건교육 보건교육C형 직장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학습지도계획서
출처
9) 9단계- 결과평가 (Outcome Evaluation)




- 보건교육C형 과제(problem)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7) 7단계- 과정평가 (Process Evaluation)
설명

4)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 (Educational and Ecological Assessment)
보건교육C형 2020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보건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特性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보건교육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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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비만관리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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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 론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1) 1단계- 사회적 사정 (Social Assessment)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을 위하여 직장인 XXX씨를 대상자로 선택하여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特性을 상세히 기술한 내용을 표로 정리하여 제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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