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컬러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9 22:48
본문
Download : 소비자행동론0000.ppt
[경영학] 컬러마케팅
텍스헤럴드, 2005년 9월호, p. 23.
2-1. 컬러마케팅의 등장배경
신우진, 청량음료 포장디자인에서 observation되는 컬러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p. 11~25, 39~40, 43~45, 67~68.
Ⅱ 컬러마케팅의 이해와 접근
컬러가 제품구매에 미치는 影響, 무역일보, 2007년 11월 5일자.
3-1. 컬러 별 이미지
Ⅰ연구의 배경 및 목적
권영길,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권영길, 김영인, 서울: 도서출판국제, 2003, pp. 11~25, 111~117, 128~135.
안진환, 컬러비즈니스, 서울 : 오늘의 책, 2002, pp. 52~89.
3-3. 컬러마케팅의 실패事例
4-2. 컬러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데일리코스메틱, 2006년 2월호, pp. 12~13.
안태섭, 판매촉진 수단으로서 컬러가 소비자 reaction response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2005, pp. 76~78.
Ⅴ conclusion
1-1. 연구의 배경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콜라에 컬러마케팅 concept(개념) 도입한 ‘콤비 옐로콜라’ 첫 선, 매일경제, 2000년 4월 23일자.
안태섭, 판매촉진 수단으로서 컬러가 소비자 reaction response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2005, pp. 76~78.
1-2. 연구의 목적
⇒ 소비자들의 높은 색채감각에 따른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컬러마케팅 전략이 필연적 등장.
이재진, 색채심리에 중점을 둔 국내 정유회사의 칼라마케팅 現況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 5.
◎ 신문, 잡지, 사보 등
김훈철, 장영렬, 컬러마케팅 전략, 서울: 다정원, 1998, pp. 236~240.
이제는 컬러시대 色으로 승부하라, LG 경제연구원, 2006년 01월 11일자.
컬러가 제품구매에 미치는 影響, 무역일보, 2007년 11월 5일자.
◎ 신문, 잡지, 사보 등
◎ 논문
◎ 논문
컬러마케팅이란
Download : 소비자행동론0000.ppt( 95 )
순서
Ⅳ 컬러마케팅과 소비자 행동의 상관관계
4-3. 컬러마케팅의 한계
김훈철, 장영렬, 컬러마케팅 전략, 서울: 다정원, 1998, pp. 236~240.
Ⅲ 컬러 별 이미지와 마케팅 事例
3-2. 컬러마케팅의 성공事例
안진환, 컬러비즈니스, 서울 : 오늘의 책, 2002, pp. 52~89.





콜라에 컬러마케팅 concept(개념) 도입한 ‘콤비 옐로콜라’ 첫 선, 매일경제, 2000년 4월 23일자.
4-1. 소비자 소비행동 분석
설명
컬러마케팅 경영 성공사례 소비자행동
reference
권영길,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권영길, 김영인, 서울: 도서출판국제, 2003, pp. 11~25, 111~117, 128~135.
텍스헤럴드, 2005년 9월호, p. 23.
신세대 소비시장의 비중이 높아지고 정보화, 국제화 사회로의 變化.
신세대 소비시장의 비중이 높아지고 정보화, 국제화 사회로의 변화. ⇒ 소비자들의 높은 색채감각에 따른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컬러마케팅 전략이 필연적 등장. 컬러마케팅이란 ⇒색채가 마케팅의 주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 [참고자료] ◎ 단행본 안진환, 컬러비즈니스, 서울 : 오늘의 책, 2002, pp. 52~89. 김훈철, 장영렬, 컬러마케팅 전략, 서울: 다정원, 1998, pp. 236~240. 권영길,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권영길, 김영인, 서울: 도서출판국제, 2003, pp. 11~25, 111~117, 128~135. ◎ 논문 이재진, 색채심리에 중점을 둔 국내 정유회사의 칼라마케팅 현황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 5. 신우진, 청량음료 포장디자인에서 관찰되는 컬러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p. 11~25, 39~40, 43~45, 67~68. 안태섭, 판매촉진 수단으로서 컬러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2005, pp. 76~78. ◎ 신문, 잡지, 사보 등 콜라에 컬러마케팅 개념 도입한 ‘콤비 옐로콜라’ 첫 선, 매일경제, 2000년 4월 23일자. 컬러가 제품구매에 미치는 영향, 무역일보, 2007년 11월 5일자. 데일리코스메틱, 2006년 2월호, pp. 12~13. 텍스헤럴드, 2005년 9월호, p. 23. 이제는 컬러시대 色으로 승부하라, LG 경제연구원, 2006년 01월 11일자. [참고자료] ◎ 단행본 안진환, 컬러비즈니스, 서울 : 오늘의 책, 2002, pp. 52~89. 김훈철, 장영렬, 컬러마케팅 전략, 서울: 다정원, 1998, pp. 236~240. 권영길,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권영길, 김영인, 서울: 도서출판국제, 2003, pp. 11~25, 111~117, 128~135. ◎ 논문 이재진, 색채심리에 중점을 둔 국내 정유회사의 칼라마케팅 현황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 5. 신우진, 청량음료 포장디자인에서 관찰되는 컬러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p. 11~25, 39~40, 43~45, 67~68. 안태섭, 판매촉진 수단으로서 컬러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2005, pp. 76~78. ◎ 신문, 잡지, 사보 등 콜라에 컬러마케팅 개념 도입한 ‘콤비 옐로콜라’ 첫 선, 매일경제, 2000년 4월 23일자. 컬러가 제품구매에 미치는 영향, 무역일보, 2007년 11월 5일자. 데일리코스메틱, 2006년 2월호, pp. 12~13. 텍스헤럴드, 2005년 9월호, p. 23. 이제는 컬러시대 色으로 승부하라, LG 경제연구원, 2006년 01월 11일자.
[참고data(資料)] ◎ 단행본
2-2. 컬러 마케팅의 definition 와 기능
신우진, 청량음료 포장디자인에서 observation되는 컬러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p. 11~25, 39~40, 43~45, 67~68.
데일리코스메틱, 2006년 2월호, pp. 12~13.
⇒색채가 마케팅의 주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
이제는 컬러시대 色으로 승부하라, LG 경제연구원, 2006년 01월 11일자.
이재진, 색채심리에 중점을 둔 국내 정유회사의 칼라마케팅 現況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 5.
[참고data(資料)] ◎ 단행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