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조직설계,조직관리,조직운영,未來(미래)경영,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8 21:33
본문
Download : 경영학원론,조직설계,조직관리,조직운영,미래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경영학원론,조직설계,조직관리,조직운영,미래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학원론,조직설계,조직관리,조직운영,미래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81 )
경영학원론,조직설계,조직관리,조직운영,미래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경영학원론,조직설계,조직관리,조직운영,미래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원론 조직설계 조직관리 조직운영 미래경영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경영학원론,조직설계,조직관리,조직운영,未來(미래)경영,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경영학원론,조직설계,조직관리,조직운영,未來(미래)경영,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未來의 조직 설계 대책
2012.04.23. 한양대학교 경영학원론 4조
경영학부 박민아 박창서 김다연 김재엽 김형욱 이원근 최정혜
경영학원론 발표
index
1. 未來 키워드 제시
2. 조직의 종류
3. 未來의 조직
organization
21C
未來의 조직설계 대책
1. 조직이란
어떤 기능을 수행해 나가도록 협동해나가는 체계
1. 未來키워드제시
환경 change(변화)에 따른 未來 키워드
未來조직의 성공키워드 - LG경제연구소 인용
Ⅱ조직의 종류
2. 조직의 종류 - change(변화)
1. 팀제 조직
2. 아메바형 조직
3. 전후방 조직
‘change(변화)’ 키워드에 관한 조직
2-1. 팀제 조직
팀제 조직
2-1. 팀제 조직
팀제 조직
팀제의 구성요소
2-1. 팀제 조직
팀제 조직
전통적 조직과 팀제와의 차이점
구분
전통적 조직
팀조직
조직구조
수직적 계층/부,과
수평적/팀
조직화의 원리
기능단위
업무프로세스 단위
직무설계
분업화 (좁은범위의 단순과업)
다기능화(다차원적 과업)
관리자의 역할
지시/통제
코치/촉진자
리더쉽
지시적, 하향적
후원적,참여적
정보의 흐름
통제적, 제한적
개방적, 공유적
보상
개인/직위, 근무년수
팀/능력
직무과정
관리자가 계획, 통제, 조치
팀이 계획,통제,조치
전통조직과 팀제의 비교`한국형팀제:임창희, 삼성경제연구소`
2-1. 팀제 조직
팀제 조직 성공 事例(사례)
아메바형 조직 (자율경영 조직)
2-2. 아메바형 조직
아메바형 조직 (자율경영 조직) 事例(사례)
2-2. 아메바형 조직
2012.02.15일자 시사저널 발췌
2xxx년 1월19일 갓 취임한 이나모리 가즈오 Japanflight(항공) 회장이 현장을 지휘하고 있다 ⓒ AP연합
전후방 조직
2-3. 전후방 조직
전방에는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기능을 배치
후방에는 제품을 중시하는 기능을 배치
전후방 조직 事例(사례)
2-3. 전후방 조직
NOKIA
Ⅱ조직의 종류
2. 조직의 종류 - 지식
1. 기술…(skip)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