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의인사고가,인적자원,인사관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6 20:37
본문
Download : 대기업의인사고가,인적자원,인사관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순서
설명






대기업의인사고가,인적자원,인사관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대기업의인사고가,인적자원,인사관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Download : 대기업의인사고가,인적자원,인사관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77 )
레포트/경영경제
대기업의인사고가,인적자원,인사관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대기업의인사고가,인적자원,인사관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대기업의인사고 인적자원 인사관리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_SLIDE_1_
대기업의 인사고과 제도 instance(사례)
_SLIDE_2_
목 차
1. 인사고과의 定義(정의)와 goal(목표)
2. 삼성 인사고과의 특징 및 실시
3. 삼성 인사평가제도의 advantage(장점)
4. 문제점(問題點) 및 improvement 포인트
_SLIDE_3_
정 의
목 표
◆이동 및 배치 ◆인력개발 ◆인력계획 Data확보
◆공정처우 ◆조직개발/근로의욕 증진
각종 인사정책에 필요한 정보를 획득하기 위하여
직무수행을 전제로 한 종업원의 현재적 또는 잠재적인 능력,
업적, 태도 등에 대해 조직적/정기적으로 평가하는 활동.
1. 인사고과의 定義(정의)와 goal(목표)
_SLIDE_4_
구 분
시 기
대 상
사용 양식
고과대상기간
업적고과
6월
4급 이상
업적고과표
12/1 ~ 5/31
12월
4급
인사고과표
6/1 ~ 11/30
능력고과
12월
4급 이상
능력고과표
1/1 ~ 12/31
① 업적고과와 능력고과의 분리
2. 삼성 인사고과의 특징 및 실시
삼성 인사고과의 특징
_SLIDE_5_
_SLIDE_6_
② 자기 신고 통한 자기평가 및 면담
자기 평가/확인
합의 /납득
지도 및 면담
자기 신고를 통한 자기 평가 FLOW
자기 신고(고과표 양식동일)
상사 면담
상사 고과
상여 /승급 / 승격 / 전배 / 교육 등에 걸쳐 반영
③ 능력고과의 경력개발 활용
개인별 능력分析, 직무만족도, 전배희망, 적성, 성격을
종합하여 전배전환, 연수 등 경력개발에 활용.
_SLIDE_7_
⑤ 강제 배분의 실시
강제배분 5 등급
등 급
E
D
C
B
A
비 율
5%
10%
70%
10%
5%
배 점
1
2
3
4
5
◆advantage(장점)
고과자의 관대화 / 중심화 경향과 같은 고과오류를 원천적으로 제거
◆단점
우…(省略)
대기업의인사고,인적자원,인사관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