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전술 - -The Right 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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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0 08:4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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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제안은 TWA의 부가가치를 향상시켰고, 다른 航空사보다 고객만족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경쟁적 회사였던 다른 비디오 게임 시스템에 상대하여 닌텐도는 최대의 소비자 망을 가지고 있다는 長點을 이용하여 하드웨어의 생산단가를 낮추었다. 다른 航空사들은 손님이 가득 참에 따라 더 이상 가격 인하 전쟁을 일으키지 않아도 되었다.
반면에, 비디오 게임 제작사인 닌텐도는 일부러 소매점의 수요보다 적은 양을 생산함으로써 소매상들의 위력을 잠재웠다.게임이론(理論)rightgame
Ⅰ. Theory of Game
1. Win-Win Game
2. Value Network
Ⅱ. 게임 바꾸기
1. 참가자 바꾸기
2. 부가가치 바꾸기
3. 규칙 바꾸기
4. 전술 인식 바꾸기
5. 범위 바꾸기
Ⅲ. strategy의 함정
2. 부가가치 바꾸기
TWA 航空사는 2등석 손님에게 넓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비행기 당 좌석 수를 줄였다. 그러나 이것이 꼭 다른 航空사들의 손해만을 의미하지는 않았다. 보완적 기업인 외부의 비디오 게임 제작들에 상대하여도 닌텐도는 자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으로 상대적인 부가가치를 낮출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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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공급자라고 생각할 수 있는 캐릭터 문제에서도 닌텐도는 마리오라는 캐릭터를 자체 개발하는 것으로 다른 만화 캐릭터의 부가가치를 낮추고, 오히려 마리오를 만화책, 만화 영화, 보드 게임, 장난감 등에 사용하도록 만들었다. 이러한 事例(사례)는 부가가치를 바꾸는 첫 번째 방법인 자신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