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등과 불평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0 14:42
본문
Download : 교육평등과 불평등.hwp
따라서 능력자를 양육하고 약자를 보호해 주는 입장에서 평등의 의미를 分析
Komisar와 coombs의 이론(理論)
첫째, 동일성으로서의 평등
우리가 학생들이 신장이나 능력이 같다고 말하거나 그들이 같은 책을 읽었다고 말할 때 우리는 그 말을 기술적(descriptive)으로 사용하고 있따 여기에서의 평등은 동일한 것과 같다. 그러나 이 원리는 평등을 소극적으로 설명(explanation)할 뿐이며, 모든 평등의 근거를 적극적으로 제시하지 못하고 있따
둘째, 적합성의로서의 평등
평등이 실천적인 다음의 경우를 …(투비컨티뉴드 )
교육평등 , 교육평등과 불평등인문사회레포트 ,
교육평등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다.
-1-
우리는 그 학생이 똑같은 신장과 능력을 가지고 똑같은 숫자의 책을 읽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교육평등과 불평등
Download : 교육평등과 불평등.hwp( 46 )
설명
1. 서론
2. 교육에서의 평등의 槪念
3. 교육평등관의 변천과정
4. 교육과 평등에 관한 연구 동향
5. 불평등과 discrimination
6. 교육기회의 분배
※참고 : 교육기회의 분배상황과 결정요인
2. 교육에서의 평등의 槪念
。Nash(1982)- 인간은 인격, 용모, 성, 피부색, 인종, 정력, 감수성 및 적성과 능력에 있어서 평등하게 태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사람을 모든 경우에 있어서 동일하게 취급하는 것은 평등이 아님. -평등한 대우를 위한 취급의 불평등을 주장-
。Gardner(1962)-인간은 일정한 법적, 시민(市民)적 및 정치적 권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평등하나 각자의 천부의 재능 및 동기를 마련해 주는데 관해서는 평등하지 않으며, 그 결과 인간은 성취에 있어서 평등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