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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1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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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산업의 멀티브랜드
-목차-
Ⅰ. 서론
1. 멀티브랜드 concept(개념) 및 등장배경 3

2. 멀티브랜드 advantage(장점) 3

3. 멀티브랜드를 하는 이유 3
Ⅱ. 본론
1. 롯데 그룹 intro - 4

2. CJ 그룹 intro 5

3. 롯데, CJ 그룹 비교 6
TGI VS 빕스
크리스피 vs 뚜레주르
엔젤리너스 VS 투썸

4. 타브랜드사 특징- 15

Ⅲ. conclusion
1. SWOT analysis- 16

2. 개선방향- 16

Ⅰ. 서론
1. 멀티브랜드 concept(개념) 및 등장배경

1) 멀티브랜드(Multi-Brand)戰略의 concept(개념)
간단하게는 다양한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 즉 복수 상표 戰略이라고도 하는데 기업의 모든 자원을 한정된 소비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단일 브랜드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적게는 2~4개에서 많게는 10가지가 넘는 다양한 브랜드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문어발식 사업戰略을 의미하는 것으로 쉽게는 ‘한 지붕 두 가족’이라고...



외식산업의 멀티브랜드
-목차-
Ⅰ. 서론
1. 멀티브랜드 concept(개념) 및 등장배경 3

2. 멀티브랜드 advantage(장점) 3

3. 멀티브랜드를 하는 이유 3
Ⅱ. 본론
1. 롯데 그룹 intro - 4

2. CJ 그룹 intro 5

3. 롯데, CJ 그룹 비교 6
TGI VS 빕스
크리스피 vs 뚜레주르
엔젤리너스 VS 투썸

4. 타브랜드사 특징- 15

Ⅲ. conclusion
1. SWOT analysis- 16

2. 개선방향- 16

Ⅰ. 서론
1. 멀티브랜드 concept(개념) 및 등장배경

1) 멀티브랜드(Multi-Brand)戰略의 concept(개념)
간단하게는 다양한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 즉 복수 상표 戰略이라고도 하는데 기업의 모든 자원을 한정된 소비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단일 브랜드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적게는 2~4개에서 많게는 10가지가 넘는 다양한 브랜드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문어발식 사업戰略을 의미하는 것으로 쉽게는 ‘한 지붕 두 가족’이라고도 할 수 있따

2)멀티브랜드(Multi-Brand)戰略의 등장 배경
이러한 멀티 브랜드 戰略을 펼치는 이유는 빠르게 變化(변화)하는 트렌드와 짧은 상품수명주기 때문일것이다 시장 變化(변화)에 대처하지 못할 경우 도태되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단일브랜드만으로 특정 소비층을 공략하는 것 보다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 할 수 있는 신규 브랜드 개발을 통한 수익확보에 매진하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신규 브랜드 개발을 통해 잠재시장을 선점 할 수 있고 이는 경쟁업체와의 상대적 우위를 확보하기에 신규 사업 진행할 때 좀 더 유리한 위치에 자리하고자 하는 의도도 있따 뿐만 아니라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확대함으로써 회사전체의 수익구조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는데도 목적이 있따 이에 멀티브랜드 戰略은 크게 2가지로 유형으로 간단하게 요약 하자면 브랜드 확장의 concept(개념)과 신규 브랜드 개발의 concept(개념)이다.

2. 멀티브랜드 advantage(장점)
멀티브랜드(Multi-Brand)戰略의 advantage(장점)
첫째로 기존 브랜드의 가치를 활용해 …(생략(省略))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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