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론 공통] 자신에 대한 포괄적 인식(자아concept(개념))을 살펴보고, 이를 교재 및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紹介된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10 10:52본문
Download : [정신건강론 공통] 자신에 대한 포괄.hwp
Download : [정신건강론 공통] 자신에 대한 포괄.hwp( 76 )
(2) 유아기
자아개념, 자신에 대한 인식, 자아개념 발달, 자아정체감, 자아존중감, 위기 및 극복과정, 건강한 자아개념, 정신건강론, 유아교육과, 방통대
Ⅱ. 본론
1. 자아개념
2. 자신의 사례(instance)
(4) 사춘기
참고data(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많은 학자들이 교육의 중요한 변인으로 취급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에 관한 定義(정이)는 분명하게 일치를 보이지 않고 있다.
1) 定義(정이)
Ⅰ. 서론
(2) 유아기
3) 理論
4) 건강한 자아개념을 위한 노력
(3) 학령기
1) ① 자신에 대한 전반적 인식, ② 자신의 생애 동안 자아concept(개념)이 발달해 온 과정, ③ 자아정체감이나 자아존중감의 형성 과정(위기 및 극복의 과정), ④ 건강한 자아concept(개념)을 갖기 위한 앞으로의 노력 등이 포함되도록 서술하시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과제課題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특성
Ⅱ. 본론
2) 자아개념 발달 과정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정신건강론 공통] 자신에 대한 포괄적 인식(자아개념)을 살펴보고 이를 교재 및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소개된 자아개념 관련 이론들을 활용하여 분석 및 정리하시오. 1) ① 자신에 대한 전반적 인식, ② 자신의 생애 동안 자아개념이 발달해 온 과정, ③ 자아정체감이나 자아존중감의 형성 과정(위기 및 극복의 과정), ④ 건강한 자아개념을 갖기 위한 앞으로의 노력 등이 포함되도록 서술하시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비교적 장기간에 걸친 성공과 실패의 축적은 그 학생의 태도와 학교 및 학교 학습에 대한 관점을 형성하도록 이끌어 나간다. 어린이는 성장의 과정을 통해서 차츰 의미있는 타인의 존재를 지각하면서 ‘나’ 혹은 ‘나를’의 개념을 획득하게 되고 ‘자기’와 ‘자기가 아닌 것’을 분별하게 된다된다.
<목 차>
자아개념은 그 동안 학자들이 성격의 중요한 부분으로 취급하고 교육의 중요 변인으로 삼아 관심을 갖고 연구해 왔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학교에서 일관성 있게 성공해 온 학생은 자기 자신을 긍정적인 관점으로 보게 되는 반면, 계속 실패해 온 학생은 자기 자신을 부정적으로 보는 경향이 생긴다.
<참고한 문헌 >
4) 발달과정
2) 특성
(3) 아동기
1) 자신에 대한 전반적 인식
(1) 영아기
(3) 상대방 종중하기
순서
(4) youth기
(5) 성인기
Ⅲ. conclusion
다. 자기 자신에 대한 이러한 관점을 자아개념이라고 定義(정이)하고 있다.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정신건강론 공통] 자신에 대한 포괄적 인식(자아concept(개념))을 살펴보고 이를 교재 및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紹介된 자아concept(개념) 관련 theory(이론)들을 활용하여 分析(분석) 및 요점하시오.
다양한 data(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설명
1. 자아개념
(2) 자존감 향상시키기
(1) 영아기
![[정신건강론 공통] 자신에 대한 포괄-5040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10/%5B%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20%EA%B3%B5%ED%86%B5%5D%20%EC%9E%90%EC%8B%A0%EC%97%90%20%EB%8C%80%ED%95%9C%20%ED%8F%AC%EA%B4%84-5040_01_.jpg)
![[정신건강론 공통] 자신에 대한 포괄-5040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10/%5B%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20%EA%B3%B5%ED%86%B5%5D%20%EC%9E%90%EC%8B%A0%EC%97%90%20%EB%8C%80%ED%95%9C%20%ED%8F%AC%EA%B4%84-5040_02_.jpg)
![[정신건강론 공통] 자신에 대한 포괄-5040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10/%5B%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20%EA%B3%B5%ED%86%B5%5D%20%EC%9E%90%EC%8B%A0%EC%97%90%20%EB%8C%80%ED%95%9C%20%ED%8F%AC%EA%B4%84-5040_03_.jpg)
![[정신건강론 공통] 자신에 대한 포괄-5040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10/%5B%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20%EA%B3%B5%ED%86%B5%5D%20%EC%9E%90%EC%8B%A0%EC%97%90%20%EB%8C%80%ED%95%9C%20%ED%8F%AC%EA%B4%84-5040_04_.jpg)
![[정신건강론 공통] 자신에 대한 포괄-5040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10/%5B%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20%EA%B3%B5%ED%86%B5%5D%20%EC%9E%90%EC%8B%A0%EC%97%90%20%EB%8C%80%ED%95%9C%20%ED%8F%AC%EA%B4%84-5040_05_.jpg)
1) 定義(정이)
[정신건강론 공통] 자신에 대한 포괄적 인식(자아concept(개념))을 살펴보고, 이를 교재 및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紹介된 자아concept(개념) 관련 theory(이론)들을 활~
(1)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
3) 위기 및 극복의 과정
첫째, 자아개념은 학습된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여 자기는 독립된 하나의 객체라는 사실을 의식하게 되고 타인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자기가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influence을 미치게 되어 결국 자기 자신에 대한 태도와 opinion(의견)을 형성해 나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