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마케팅事例와 결정적순간의 definition , MOT차트(Moment Of Truth)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4 20:10본문
Download : MOT마케팅사례와 결정적순간의 정의, MOT차트(Moment Of Truth).hwp
이처럼 MOT는 서비스 제공자가 고객들에게 서비스의 질(質)을 보여줄 수 있는 극히 짧은 시간이지만, 자사에 대한 고객의 인상을 좌우하는 극히 중요한 순간이다. 고객이 직원들과 접하는 처음 15초 동안의 짧은 순간이 회사의 이미지, 나아가 사업의 성공을 좌우한다고 강조한 칼슨 사장은 1년만에 적자를 흑자로 바꾸었다. 17년간 연속해서 흑자를 기록하였던 스칸디나비아航空(SAS)에서도1979년과 1980년 사이의 2년 동안에 3,000만 달러의 적자가 누적되었다. 이처럼 MOT는 서비스 제공자가 고객들에게 서비스의 질(質)을 보여줄 수 있는 극히 짧은 시간이지만, 자사에 대한 고객의 인상을 좌우하는 극히 중요한 순간이다.
MOT란 스페인의 투우 용어인 `Moment De La Verdad`를 영어로 옮긴 것인데 스페인의 marketing 학자인 리차드 노먼(R. Norman)이 서비스 품질관리에 처음 사용하였다. 스칸디나비아航空이 단숨에 위기를 극복하고 최우수航空사로 도약한 비결은 무엇일까?
마주치는 5,000만번의 결정적 순간
칼슨은 MOT(Moments of Truth)의 定義(정이) 을 introduction하기 위해 불결한 트레이(접시 또는 쟁반)를 자주 예로 들었다.
순서
Download : MOT마케팅사례와 결정적순간의 정의, MOT차트(Moment Of Truth).hwp( 62 )
목차
M O T(Moment Of Truth)
1) MOT 란?
제품중심 기업과 고객중심 기업의 차이
스칸디나비아航空의 사례(instance)가 주는 교훈
2) MOT 차트 (MOT Chart)
칼슨은 MOT(Moments of Truth)의 定義(정이) 을 introduction하기 위해 불결한 트레이(접시 또는 쟁반)를 자주 예로 들었다.
MOT란 스페인의 투우 용어인 Moment De La Verdad를
MOTmarketing 사례(instance)와 결정적순간의 定義(정이), MOT차트(Moment Of Truth)
목차
M O T(Moment Of Truth)
1) MOT 란?
2) MOT 차트 (MOT Chart)
1) MOT 란?
순간의 인상이 사업의 성공을 좌우한다
1970년대 말 석유波動으로 인해 세계 航空업계는 큰 시련을 맞이하였다. 만약 승객들이 자신의 음식 트레이가 지저분하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면, 그들은 그 순간에 자신이 탑승하고 있는 비행기가 불결하다고 느끼게 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스칸디나비아航空은 1983년도 `올해의 최우수 航空사`로, 1986년에는 `고객서비스 최우수 航空사`로 선정되었다. 원래 이 말은 투우사가 소의 급소를 찌르는 순간을 말하는데, `피하려 해도 피할 수 없는 순간` 또는 `실패가 허용되지 않는 매우 중요한 순간`을 의…(skip)
MOT마케팅事例와 결정적순간의 definition , MOT차트(Moment Of Truth)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MOT,MOT마케팅,MOT차트,결정적순간,MOT마케팅사례,MOT사례,Moment,Of,Truth,경영경제,레포트
MOT마케팅사례와 결정적순간의 정의, MOT차트(Moment Of Truth) , MOT마케팅사례와 결정적순간의 정의, MOT차트(Moment Of Truth)경영경제레포트 , MOT MOT마케팅 MOT차트 결정적순간 MOT마케팅사례 MOT사례 Moment Of Truth
설명
MOT마케팅事例와 결정적순간의 definition , MOT차트(Moment Of Truth)
레포트/경영경제
다. 만약 승객들이 자신의 음식 트레이가 지저분하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면, 그들은 그 순간에 자신이 탑승하고 있는 비행기가 불결하다고 느끼게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위기 가운데 39세의 얀 칼슨이 이 航空사의 사장으로 취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