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다음커뮤니케이션(종적 조직과 횡적 조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6 19:25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 다음커뮤니케이션(종적 조직과 횡적 조직).pptx
현대자동차, 다음커뮤니케이션(종적 조직과 횡적 조직) , 현대자동차, 다음커뮤니케이션(종적 조직과 횡적 조직)인문사회레포트 , 현대자동차 다음커뮤니케이션 종적 조직과 횡적 조직
레포트/인문사회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순서
_SLIDE_1_
종적 조직 횡적 조직
-현대자동차, 다음커뮤니케이션
_SLIDE_2_
목차
※서론
1.기업 선정 이유
2. 관련 theory
※본론
현대자동차
-기업introduce
-조직도
-조직도 分析
2.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introduce
-조직도
-조직도 分析
3.대상 기업의 비교 分析
※결론
결론 및 시사점
2. Q&A, 토론
※출처
_SLIDE_3_
서론
기업 선정 이유
관련 theory
_SLIDE_4_
1-1 기업 선定義(정의) 이유
현대자동차와 다음 커뮤니케이션은 각각 한국의 제조업과 IT산업의 대표적 기업.
두 기업 모두 각 산업군 에서 오랫동안 생존. -` 조직이 여러 가지 變化를 겪었을 가능성이 높음.
거시 조직론의 조직 설계 說明(설명) 모델에 맞추어 分析, 연구 가치가 높다고 판단.
_SLIDE_5_
1-2 관련 theory 상황 변수
environment(환경) 의 복잡성
environment(환경) 요소의 수
environment(환경) 의 동태성
- 變化의 빈번함
기술복잡성
- 기계화 + 예측가능성
문제의 分析 가능성
- 문제 해결책 난이도
과업의 다양성
- 과업 수행 중 나타나는 예외의 수
조직 인원, 복잡도
증가할수록 조직은 구체화, 公式(공식)화
단위부서 평균(average)규모 증가
조직이 지향하는 방향
행동방향 가이드 라인
조직 성과 측정(measurement) 기준
조직의 나이
상황변수 규모와 影響
높을수록 公式(공식)화 경향
_SLIDE_6_
본론
현대자동차
1)기업introduce
2)조직도
3)조직도 分析
2. 다음커뮤니케이션
1)기업introduce
2)조직도
3)조직도 分析
3. 대상 기업의 비교 分析
_SLIDE_7_
1-1 기업introduce - 현대자동차
1967년 설립
1998년 기아자동차 인수
2006년 세계 6위 자동차 회사
2013년 6월 28일 신용평가 AAA(안정적) 등급 한국신…(drop)
설명
Download : 현대자동차, 다음커뮤니케이션(종적 조직과 횡적 조직).pptx( 37 )
현대자동차, 다음커뮤니케이션(종적 조직과 횡적 조직)
현대자동차,다음커뮤니케이션,종적,조직과,횡적,조직,인문사회,레포트
현대자동차, 다음커뮤니케이션(종적 조직과 횡적 조직)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