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자아개념(槪念),청소년의다양성,동기이론(理論),자기효능감이론(理論),자아정체감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7 04:18본문
Download : [1000원] 청소년의자아개념,청소년의다양성,동기이론,자기효능감이론,자아정체감이론.pptx
설치하기
_SLIDE_2_
목차
1. 서론
1-1. 靑少年(청소년) 들의 현실
1-2. 靑少年(청소년) 들의 다양한 모습들
(동아리, 靑少年(청소년) 축제, 파워블로거, 탈학교 靑少年(청소년) )
2. 본론
2-1. 靑少年(청소년) 들의 다양성에 대한 부정적 시선
(1) 그들은 아직 어리다
(2) 고정관념
(3) 한국의 집단주의 특성(特性)
2-2. 靑少年(청소년) 들의 다양성에 따른 긍정적인 效果
(1) 긍정적 자아관념 형성
- 자아정체감理論
- 자아관념
- 동기理論
- 자기효능감理論
(2) 합리적인 진로 결정에 도움
(3) 비행예방效果 봉쇄理論
3. 結論(결론)
3-1. 꿈을 가진 靑少年(청소년) , 당당한 그대가
좋다
_SLIDE_3_
2-1. 다양한 靑少年(청소년) 들에 대한 부정적 시선
(3) 한국文化의 집단주의 특성(特性)
김윤명, 2009, 靑少年(청소년) 과 성인이 지각하는 한국인의 특성(特性): 집단주의-개인주의 文化차원에서, 한국靑少年(청소년) 文化연구소
_SLIDE_4_
2-2. 靑少年(청소년) 들의 자기계발에 대한 긍정적인 效果
Erikson (1902 ~ )
자아정체감
`나는 누구인가`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 등에 관한
실존적 질문에 대해 개인이 내적으로 발견하는 대답
출처 : http://blog.naver.com/4pillarscienRedirect=Log&logNo=130146606214
_SLIDE_5_
자아정체감은 왜 청년기에 문제가 될까
청년기
= 자아확장을 이루는 시기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옮겨가는 과도기
선택과 결定義(정의) 시기
자아정체감의 결여→ 역할혼란
출처 : http://blog.naver.com/4pillarscienRedirect=Log&logNo=1301466…(skip)
![[1000원]%20청소년의자아개념,청소년의다양성,동기이론,자기효능감이론,자아정체감이론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B2%AD%EC%86%8C%EB%85%84%EC%9D%98%EC%9E%90%EC%95%84%EA%B0%9C%EB%85%90,%EC%B2%AD%EC%86%8C%EB%85%84%EC%9D%98%EB%8B%A4%EC%96%91%EC%84%B1,%EB%8F%99%EA%B8%B0%EC%9D%B4%EB%A1%A0,%EC%9E%90%EA%B8%B0%ED%9A%A8%EB%8A%A5%EA%B0%90%EC%9D%B4%EB%A1%A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C%9D%B4%EB%A1%A0_pptx_01.gif)
![[1000원]%20청소년의자아개념,청소년의다양성,동기이론,자기효능감이론,자아정체감이론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B2%AD%EC%86%8C%EB%85%84%EC%9D%98%EC%9E%90%EC%95%84%EA%B0%9C%EB%85%90,%EC%B2%AD%EC%86%8C%EB%85%84%EC%9D%98%EB%8B%A4%EC%96%91%EC%84%B1,%EB%8F%99%EA%B8%B0%EC%9D%B4%EB%A1%A0,%EC%9E%90%EA%B8%B0%ED%9A%A8%EB%8A%A5%EA%B0%90%EC%9D%B4%EB%A1%A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C%9D%B4%EB%A1%A0_pptx_02.gif)
![[1000원]%20청소년의자아개념,청소년의다양성,동기이론,자기효능감이론,자아정체감이론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B2%AD%EC%86%8C%EB%85%84%EC%9D%98%EC%9E%90%EC%95%84%EA%B0%9C%EB%85%90,%EC%B2%AD%EC%86%8C%EB%85%84%EC%9D%98%EB%8B%A4%EC%96%91%EC%84%B1,%EB%8F%99%EA%B8%B0%EC%9D%B4%EB%A1%A0,%EC%9E%90%EA%B8%B0%ED%9A%A8%EB%8A%A5%EA%B0%90%EC%9D%B4%EB%A1%A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C%9D%B4%EB%A1%A0_pptx_03.gif)
![[1000원]%20청소년의자아개념,청소년의다양성,동기이론,자기효능감이론,자아정체감이론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B2%AD%EC%86%8C%EB%85%84%EC%9D%98%EC%9E%90%EC%95%84%EA%B0%9C%EB%85%90,%EC%B2%AD%EC%86%8C%EB%85%84%EC%9D%98%EB%8B%A4%EC%96%91%EC%84%B1,%EB%8F%99%EA%B8%B0%EC%9D%B4%EB%A1%A0,%EC%9E%90%EA%B8%B0%ED%9A%A8%EB%8A%A5%EA%B0%90%EC%9D%B4%EB%A1%A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C%9D%B4%EB%A1%A0_pptx_04.gif)
![[1000원]%20청소년의자아개념,청소년의다양성,동기이론,자기효능감이론,자아정체감이론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B2%AD%EC%86%8C%EB%85%84%EC%9D%98%EC%9E%90%EC%95%84%EA%B0%9C%EB%85%90,%EC%B2%AD%EC%86%8C%EB%85%84%EC%9D%98%EB%8B%A4%EC%96%91%EC%84%B1,%EB%8F%99%EA%B8%B0%EC%9D%B4%EB%A1%A0,%EC%9E%90%EA%B8%B0%ED%9A%A8%EB%8A%A5%EA%B0%90%EC%9D%B4%EB%A1%A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C%9D%B4%EB%A1%A0_pptx_05.gif)
![[1000원]%20청소년의자아개념,청소년의다양성,동기이론,자기효능감이론,자아정체감이론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B2%AD%EC%86%8C%EB%85%84%EC%9D%98%EC%9E%90%EC%95%84%EA%B0%9C%EB%85%90,%EC%B2%AD%EC%86%8C%EB%85%84%EC%9D%98%EB%8B%A4%EC%96%91%EC%84%B1,%EB%8F%99%EA%B8%B0%EC%9D%B4%EB%A1%A0,%EC%9E%90%EA%B8%B0%ED%9A%A8%EB%8A%A5%EA%B0%90%EC%9D%B4%EB%A1%A0,%EC%9E%90%EC%95%84%EC%A0%95%EC%B2%B4%EA%B0%90%EC%9D%B4%EB%A1%A0_pptx_06.gif)
다.
청소년의자아개념(槪念),청소년의다양성,동기이론(理論),자기효능감이론(理論),자아정체감이론(理論)
청소년의자아개념,청소년의다양성,동기이론,자기효능감이론,자아정체감이론 , 청소년의자아개념,청소년의다양성,동기이론,자기효능감이론,자아정체감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의자아개념 청소년의다양성 동기이론 자기효능감이론 자아정체감이론
청소년의자아개념(槪念),청소년의다양성,동기이론(理論),자기효능감이론(理論),자아정체감이론(理論)
순서
설명
청소년의자아개념,청소년의다양성,동기이론,자기효능감이론,자아정체감이론,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1000원] 청소년의자아개념,청소년의다양성,동기이론,자기효능감이론,자아정체감이론.pptx( 14 )
_SLIDE_1_
꿈을 가진 靑少年(청소년) ,
당당한 그대가 좋다!
이 문서는 나눔글꼴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