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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아의 두뇌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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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27 2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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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달은 가소성을 통하여 이루어지는데, 가소성은 새로운 통로(Path-way)를 만들고, 새로운 뉴런들로 새로운 연결(connections)을 만들어내는 두뇌의 뉴런 능력이다.
가소성을 통하여 아동은 새로운 자극이나 보다 더 어려운 environment 요구에 reaction(반응)하면서 뉴런들 사이에 수상돌기 수를 증가시킨다. 이는 人生전반에 일어나지만, 아동 초기발달 단계에 가장 쉽고 극적으로 이루어진다.
가소성을 통하여 아동은 새로운 자극이나 보다 더 어려운…(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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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아의 두뇌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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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자연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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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예를 들어, 7세 여아가 체육시간에 줄넘기(skipping)란 새로운 과제(problem)를 배운다고 하면, 여아는 실제로 줄넘기 기술을 수행할 수 있기 위해서는 뉴런 간 새로운 연결이 두뇌에서 먼저 이루어져야

태아의 두뇌발달
목차

두뇌능력

I. 가소성

II. 뉴런의 수

III. 두뇌세포 증가

IV. 소생

V. 동기와 연습

출처
두뇌능력

I. 가소성

가소성(plasticity)은 environment의 요구에 부응하여 變化하고 adaptation(적응) 하는 두뇌의 능력이다.
발달은 가소성을 통하여 이루어지는데, 가소성은 새로운 통로(Path-way)를 만들고, 새로운 뉴런들로 새로운 연결(connections)을 만들어내는 두뇌의 뉴런 능력이다. 이는 人生전반에 일어나지만, 아동 초기발달 단계에 가장 쉽고 극적으로 이루어진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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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아의 두뇌발달


태아의 두뇌발달
목차

두뇌능력

I. 가소성

II. 뉴런의 수

III. 두뇌세포 증가

IV. 소생

V. 동기와 연습

출처
두뇌능력

I. 가소성

가소성(plasticity)은 environment의 요구에 부응하여 變化하고 adaptation(적응) 하는 두뇌의 능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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