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kr 2020년 1학기 유아교육론 기말시험 과제課題물 E형 > cabincrew1 | cabincrew.kr report

2020년 1학기 유아교육론 기말시험 과제課題물 E형 > cabincrew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bincrew1

2020년 1학기 유아교육론 기말시험 과제課題물 E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1 04:24

본문




Download : 20201기말_유아1_유아교육론_E형.zip








4. 표준화 검사.hwp




1. 아동용 웩슬러(wechsler) 지능검사





I. 서 론

7. 유아교육기관장의 特性과 역할.hwp

1. 웩슬러 아동용 지능 검사.hwp



1) 검사도구의 구성요소

검사는 행동을 observe하고 수량화된 척도나 범주를 사용하여 평가하는 방법으로, 일정한 규칙에 따라 수량화하는 측정도구를 총칭하는 방법이다. 표준화 검사의 경우 유아의 발달적 characteristic(특성)과 행동 에 대하여 객관적이고 과학적이며 정확하게 수량화된 정보를 제공해 준다는 장점(長點)이 있으나, 유아의 발달 및 행동characteristic(특성)에 개별성과 잠재성을 충분히 반영할 수 없다는 한계를 지닌다. Wechsler는 지능을 목적적으로 행동하며, 합리적으로 사고하고, 자기 환경을 결과 적으로 다루는 개인의 총체적 혹은 전체적 능력으로 definition 하고 있다. 지능이 곧 지적능력이라는 사회 상식이 보편화되어 있고 지능이 높은 아동이 영재아동이라는 견해 또한 일반적이다. III. 결 론
2.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

유아교육론,방통대유아교육론,방송대유아교육론,유아교육론과제물,유아교육론과제,유아교육론기말시험


Wechsler(1958)는 지능을 인지적 요소 뿐 아니라 정서적이고 행동적인 요소도 포함하는 전체적인 능력으로 보았으며 성격의 다른 부분들과 분리될 수 없다고 보았다. 평가유형에 따른 평가방법은 표준화 검사 등에 의한 형식적인 평가와 교사에 의해 이루어지는 비형식적인 평가로 나뉜다. Wechsler는 지능을 목적적으로 행동하며, 합리적으로 사고하고, 자기 환경을 결과 적으로 다루는 개인의 총체적 혹은 전체적 능력으로 definition 하였다. 지능은 인지적 요소뿐 아니라 정서적이고 행동적인 요소도 포함하는 전체적인 능력으로 보았으며 성격의 다른 부분들과 분리될 수 없다고 보았다. 표준화 검사도구로는 지능, 적성, 성취도, 준비도, 선별 및 진단, 인성 및 태도 검사 등이 있다.



Download : 20201기말_유아1_유아교육론_E형.zip( 75 )


3) 원장과 교사의 역할
3. 한국웩슬러 아동재능검사.hwp
순서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data) 한글파일 >>
지능이란 교육심리학적인 전문용어라기보다는 일상용어로 인식될 정도로 많이 보편화되어 활용되고 있다. 비형식적 평가로는 observe법, 체크리스트, 평정척도, 수행평가 등이 있다.
3) 표준화 검사의 advantage(장점) 과 제한점
- 중략 -
방송통신 > 기말시험



2) 기본원리
2. 한국 유아용 웩슬러 지능검사.hwp




설명
28488_001.jpg 28488_002.jpg 28488_003.jpg 28488_004.jpg 28488_005.jpg

다. 지능은 어떤 일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라는 의미로 사용되었다.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지능이나 지능검사 또는 IQ를 중심으로 한 지능이라는 개념(槪念)이 실용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II. 본 론


II. 본 론


2020년 1학기 유아교육론 기말시험 과제課題물 E형


1) 槪念
2.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의 槪念과 기본원리에 대하여 약술하고, 원장과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reference
- 목 차 -
1. 아동용 웩슬러(wechsler) 지능검사

I. 서 론
1. 표준화 검사도구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검사도구의 구성요소, 시행절차 및 결과 해석방법을 검토한 후 표준화 검사의 advantage(장점) 과 제한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2) 시행절차 및 결과 해석방법
1) 검사도구의 구성요소

6. 유아교육기관의 槪念.hwp
1. 표준화 검사도구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검사도구의 구성요소, 시행절차 및 결과 해석방법을 검토한 후 표준화 검사의 장점과 제한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2.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의 개념과 기본원리에 대하여 약술하고, 원장과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아동용 웩슬러(wechsler) 지능검사 1) 검사도구의 구성요소 2) 시행절차 및 결과 해석방법 3) 표준화 검사의 장점과 제한점 2.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 1) 개념 2) 기본원리 3) 원장과 교사의 역할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웩슬러 아동용 지능 검사.hwp 2. 한국 유아용 웩슬러 지능검사.hwp 3. 한국웩슬러 아동재능검사.hwp 4. 표준화 검사.hwp 5.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의 개념.hwp 6. 유아교육기관의 개념.hwp 7. 유아교육기관장의 특성과 역할.hwp
5.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의 槪念.hwp

이 리포트는 아동용 웩슬러(wechsler) 지능검사의 표준화 검사도구를 살펴보고,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표준화 검사는 신뢰도와 타당도를 유지하고, 문항의 난이도와 변별도가 적절하여야 한다.
전체 19,24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bincre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