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marketing 원론 중간 족보 인천대학교 marketing 원론 중간 족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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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27 09:4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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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1. STP:
시장세분화 4가지 조건
substantial 충분한 시장규모가 되어야 한다. 예를들어 왼손잡이의 숫자를 파악하는 것은 충분한 시장규모는 되겠지만 얼마나 많은수가 있는지 파악이 불가하며 접근할 수 없는 시장.
차별화strategy은 differentiated strategy :하나이상의 제품으로 여러시장을 공략하는 strategy이며 주로 market leader가 쓴다. (p엔g) 다양한 …(생략(省略))
다.
Actionable Responsibility 세분화한 시장마다 다른 reaction response을 보여야 한다.
Measuable identifiable 시장을 파악할수 있어야 한다.
Accessible 시장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