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할인점 ‘E-Mart’에 대한 비판적 분석,이마트서비스전략(strategy),이마트비판적분석,대형할인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9 03:12본문
Download : 대형 할인점 `E-Mart`에 대한 비판적 분석,이마트서비스전략,이마트비판적분석,대형할인점분석.docx
대형,할인점,E,Mart,비판적,이마트서비스전략,이마트비판적,대형할인점,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대형 할인점 ‘E-Mart’에 대한 비판적 분석,이마트서비스전략(strategy),이마트비판적분석,대형할인점분석






레포트/경영경제
대형 할인점 ‘E-Mart’에 대한 비판적 분석,이마트서비스전략(strategy),이마트비판적분석,대형할인점분석
대형 할인점 ‘E-Mart’에 대한 비판적 分析
- 유명 서비스 기업의 分析
` 목 차 `
기업 introduce 1
E-Mart introduce 1
경쟁사 introduce 1
홈플러스 - 1
롯데마트 - 2
E-Mart의 서비스 디자인 3
서비스 개발 3
서비스 시설의 입지 - 4
서비스 지원설비 - 5
서비스 기술 8
서비스 품질 - 12
서비스 접점 14
프로세스 개선 16
conclusion(결론) - 17
※ 참고 자료(資料) 18
기업 introduce
E-Mart introduce
` 이마트 연혁 출처 : www.emart.com `
E-Mart(이하 이마트)는 (주)신세계가 운영하는 대형 할인점으로, 1993년 창동점을 오픈 하면서 국내 최초로 대형 할인점 시장을 개척했다.
경쟁사 introduce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삼성테스코와 홈플러스테스코가 공동 운영하는 대형 할인점으로 이마트에 이어 두 번째로 국내 대형 할인점 시장에 뛰어든 기업이다. 1997년 삼성물산에서 1호점인 대구점을 오픈하고, 주로 영남권을 중심으로 시장을 키워나가면서 초기 수도권에 많은 매장을 두고 있던 이마트와 경쟁을 피하려 했으나, 1999년 삼성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합작 투자가 진행된 이후로는 전국적으로 매장을 오픈하기 스타트했다. 2006년에는 월마트 코리아의 총 16개 매장을 인수하기도 했다. 이후 지속적으로 점포 수를 늘려가면서 현재(2xxx년 기준)는 경기지역에만 45개점, 서울에 30개 점 등, 전국 총 163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따 1997년에는 china 상하이에 ‘취향점’을 세우면서 해외시장에 진출했고, 2004년에는 누리망 쇼핑몰 운영을 스타트했다. 국내 대형마트 시장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의 경쟁사가 등장하여 치열한 점유율 다툼을 벌이고 있지만, 2xxx년 10월 기준, 이마트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37%에 달해 업계 1위 자리를 확고하게 지키고 있는 상태다. 이후, 삼성물산이 보유하던 지분을 대부분 테스코 측에 매각했기 때문에 사실상 외국계 기업…(To be continued )
순서
Download : 대형 할인점 `E-Mart`에 대한 비판적 분석,이마트서비스전략,이마트비판적분석,대형할인점분석.docx( 71 )
대형 할인점 ‘E-Mart’에 대한 비판적 분석,이마트서비스전략,이마트비판적분석,대형할인점분석 , 대형 할인점 ‘E-Mart’에 대한 비판적 분석,이마트서비스전략,이마트비판적분석,대형할인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대형 할인점 E Mart 비판적 이마트서비스전략 이마트비판적 대형할인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