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의 관계를 통한 개인marketing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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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2 01:4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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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를 하나 고치더라도 자세한 내용을 말해주지 않으면 그곳에 가지 않을 것이다. 이동통신의 경우를 보더라도 새로 가입할때는 여러 가지 혜택을 주고있지만 오랫동안 사용했던 사람이 기계가 고장나서 바꾸려고 하면 비싼 비용이 들게 된다 이러한 것이 고객의 입장에서는 섭섭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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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의 관계를 통한 개인marketing 전략(strategy)
마케팅 DB의 기본전략과 CRM 및 마케팅 DB의 활용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이렇게 고객의 욕구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고객은 이제 평범한 제품이 아니라 특화된 제품, 나를 위해서 만들어진 제품을 중요시 생각하고 개인화된 서비스, 그냥 기계적이고 아무한테나 하는 것이 아니라 나만을 위한 서비스를 원한다. 고객은 끝없는 Mass Marketing을 하고 있던 기업들로 부터 상당한 소외감을 느끼게 되었다. 항상 특정한 회사의 제품을 열심히 써주었는데 몇 년이 지나서 과연 이렇게 열심히 써준데 대한 보상을 받았나를 생각하면서 상처를 입게 되고 점점 loyalty는 없어지게 되었다. 예전에는 그냥 고치기만 했는데 지금은 어떻게 고쳤는지, 어떤 부품을 갈았는지, 부품은 어느 상표였는지, 왜 비용이 이렇게 들었는지 등을 다 알고 싶어한다. 어느 회사의 제품이 특별히 대단하게 좋고 내가 평생 이것을 고집할만큼 discrimination화된 제품을 만들기도 상당히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고객이 기업과 거래를 하면 그 거래에 대한 많은 정보를 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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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의관계를통한개인marketing 전략(strategy)
다.
누리망 과 여러 가지 정보시스템으로 고객이 정보를 많이 얻어서 좋은 대안을 알게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기업들은 점점 Mass도 아닌, Segment도 아닌 더 나아가 고객 하나하나를 개별적으로 만나서 고객 한명한명을 하나의 Segment로 생각하는 마케팅을 수행해 나가야 하고 예전에는 달성하지 못했던 수준의 만족…(To be continued )
marketing DB의 기본전략(strategy)과 CRM 및 marketing DB의 활용에 마주향하여 작성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시장에서의 고객욕구의 변화이다. 그런 와중에 기업들의 경쟁적 상황이 심해졌다.고객과의관계를통한개인마케팅전략 , 고객과의 관계를 통한 개인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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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경제 구조의 변화로 인하여 제품의 품질은 상당히 규격화, 균인화되었다. 그리고 아직도 많이 파는 것에 중요성을 두기 때문에 벌써 고객이 된 사람보다는 아직 우리의 고객이 되지 않은 사람에게 훨씬더 신경을 많이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