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가드너의 다중theory(이론)정의(定義) 을 설명(說明)하고 이를 아동과학지도에 적용 방안을 구체적으로 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30 14:05
본문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가드너의 다중이론개념.hwp
즉 언어, 음악, 논리·수학 지능은 일련의 상징과 관련된 지능이며, 공간, 신체, 자연지능은 물질적 대상과 관련된 지능이라고 하였다. 그 당시에 지능은 마음, 판단, 사고, 영혼, 지식, 정신과 구별되지 않았다. 가드너는 지능의 concept(개념)에 창의성을 포함시키고 있다아 가드너는 창의성이란 문제를 풀어내고 창조물을 만들어내며 한 영역에서 새로운 질문을 제시하는 능력으로서 지능과 다른 concept(개념)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다아 가드너는 이러한 상징 체계적 접근과 창의성에
![[아동과학지도] 가드너의 다중이론개념-1046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5/%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9D%B4%EB%A1%A0%EA%B0%9C%EB%85%90-1046_01_.jpg)
![[아동과학지도] 가드너의 다중이론개념-1046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5/%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9D%B4%EB%A1%A0%EA%B0%9C%EB%85%90-1046_02_.jpg)
![[아동과학지도] 가드너의 다중이론개념-1046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5/%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9D%B4%EB%A1%A0%EA%B0%9C%EB%85%90-1046_03_.jpg)
![[아동과학지도] 가드너의 다중이론개념-1046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5/%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9D%B4%EB%A1%A0%EA%B0%9C%EB%85%90-1046_04_.jpg)
![[아동과학지도] 가드너의 다중이론개념-1046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5/%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9D%B4%EB%A1%A0%EA%B0%9C%EB%85%90-1046_05_.jpg)
3) 아동과학지도에서 다중지능의 분리형 적용 measure(방안)
2) 아동과학지도에서 다중지능의 복합적 적용 measure(방안)
1. 가드너의 다중지능 concept(개념)
다. 그러나 18세기부터 과학의 관심 영역이 되면서 지능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왔다. Ⅱ. 본론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가드너의 다중이론개념.hwp( 59 )
(3) 자연주의적 지능
1) 상징과 관련된 지능
1. 가드너의 다중지능 concept(개념)
(1) 공간적 지능
설명
(2) 신체 운동적 지능
2) 다중지능theory 에 기초한 과학적 태도
1) 다중지능theory 에 기초한 과학적 문제해결력
1) 아동과학지도에서 다중지능의 선형적 적용 measure(방안)
.
2) 물질적 대상과 관련된 지능
[아동과학지도] 가드너의 다중theory(이론)정의(定義) 을 설명(說明)하고 이를 아동과학지도에 적용 방안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수학적 지능
2. 가드너의 다중지능을 아동과학지도에 적용 measure(방안)
Reference List
[아동과학지도] 가드너의 다중이론개념을 설명하고 이를 아동과학지도에 적용 방안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가드너는 다음에 introduction한 6가지 지능을 두 가지 그룹으로 나누어 설명하였다. 그리고 두 범주의 공통점은 모두 concept(개념)이나 이야기, theory , 그리고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인데, 전자의 ‘상징에 기초한’ 범주는
Ⅰ. 서론
다중이론,다중지능,지능,과학지도,과학
(1) 대인관계 지능
3) 인성지능
(2) 자성 지능
Ⅲ. 結論(결론)
4. 시사점
(2) 음악적 지능
Ⅱ. 본론
(1) 언어적 지능
[아동과학지도] 가드너의 다중theory(이론)정의(定義) 을 설명(說明)하고 이를 아동과학지도에 적용 방안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3. 가드너의 다중지능을 아동과학지도에 어떻게 적용해야하는지 事例를 중심
Ⅰ. 서론
.
순서
아주 옛날부터 사람들은 인간의 지적 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그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