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를 추진해야하는 당위성과 평생학습도시란 어떤 도시를 말하는 것인지 說明(설명) 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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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4 0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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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 인해 保險(보험) 도 100세 보장을 하는 保險(보험) 상품이 있고 교육도 만학도가 늘 정도로 평생교육이 자리잡고 있으며 생애주기의 연장과 함께 평생학습사회가 활성화되면서 학습의 다양화와 함께 지역학습공동체의 가장 높은 차원이라고 볼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가 각 지자체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여기서 평생학습도시라는 관념은 허친스가 1986년 학습사회론이라는 theory 을 제창한 후 이러한 theory 이 정책적 실현 수단으로 나타나게 된 것이다.
2. 평생학습도시의 정이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Ⅲ 결론 및 意見(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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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평생학습도시를 추진해야하는 당위성과 평생학습도시란 어떤 도시를 말하는 것인지 설명(說明)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학습도시를 추진해야하는 당위성
2. 평생학습도시의 관념
Ⅲ 結論 및 opinion
서지사항
평생학습도시를 추진해야하는 당위성과 평생학습도시란 어떤 도시를 말하는 것인지 설명(說明)하시오
Ⅰ 서론
우리나라는 어느새 100세 시대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울 정도로 고령사회로 진입하였다.
Ⅱ 본론
1. 평생학습도시를 추진해야하는 당위성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달과 세계화로 인하여 지식이 폭증하고 있으며, 국가단위의 응집성이 약화되고,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인간의 mean or average(평균) 수명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지식기반사회 도래에 적응하기 위하여 국가적ㆍ개인적 수준의 평생학습의 필요성(必要性)이 증대하게 되었다. 이러한 평생학습을 지역단위에서 실현하기 위한 평생학습도시 만들기 운동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어 오고 있다 1970년대에 OECD는 캐나다의 Edmonton, 유럽의 Gothenburg, Vienna, Edinburg, 일본 Kakegawa, 호주의 Adelaide, 미국의 Pittsburg 등 7개의 도시로 이루어진 교육도시(educating cities)를 만드는 프로젝트를 제정 지원한 이래 학습도시, 학습지역만들기 운동을 계속 확대해오고 있다 OECD에 따르면 26개 국가 175개 도시들이 국제 학습도시 연맹(The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Educating Cities)을 결성하여 활동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한 일본에서는 1979년 가케가와시의 평생학습도시 모범적 example(사례) …(생략(省略))
Ⅰ 서론
Ⅱ 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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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생학습도시를 추진해야하는 당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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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에 본론에서는 평생학습도시를 추진해야하는 당위성과 평생학습도시란 어떤 도시를 말하는 것인지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