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심리학과,수학교육,피아제심리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4 15:05
본문
Download : 발달심리학과,수학교육,피아제심리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Download : 발달심리학과,수학교육,피아제심리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74 )
_SLIDE_1_
발달심리학과 수학교육
_SLIDE_2_
Who is piaget
스위스의 심리학자.
어린이의 정신발달, 특히 논리
적 사고 발달에 관한 연구를
통하여 인식론의 제반 문제를
추구하였다.
이러한 평형화 과정에서 행동 및 사고양식의 alteration(변화) 를 학습이라고 한다면 인간은 학습을 위
한 강력한 인지적 동기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는 학문적으로 탐구행동에 대응하기 때문에
학습과 관련이 있다아
Ⅰ. 피아제의 발달심리학
_SLIDE_5_
조직화 기능이란
모든 유기체가 두 가지 이상의 서로 분리된 체제나 구조를 좀 더 고차원적인 체제나 구조
로 통합시키려는 경향을 띄는 것을 말한다.
`그림 1-1` 유기체의 適應(적응) 기능
동화 - 외부로부터의 인지구조를 변형시키는 과정
조절 - 외부의 요구에 응하여 자신의 인지구조를 변형시키는
과정
_SLIDE_4_
평형화 과정과 학습
인지구조가 외부(즉 環境(환경))로부터의 자극에 직면 했을 때, 이들 양자 사이에 동화와 조절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면 이들은 평형을 이루고 있다고 말한다. 그의 연구의 특징
은 임상법에 있다아 정신병 환
자의 임상진단방법을 응용 하
여, 어린이와 대화를 나누면서
어린이의 사고과定義(정이) 하부 구
조를 밝혔다.
_SLIDE_3_
Ⅰ. 피아제의 발달심리학
모든 유기체는 環境(환경)에 대한 適應(적응) (adaptation)과 내적인 조직화
(organization)라는 두 가지 경향을 타고난다.…(省略)
순서






발달심리학과,수학교육,피아제심리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발달심리학과,수학교육,피아제심리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발달심리학과,수학교육,피아제심리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발달심리학과 수학교육 피아제심리학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발달심리학과,수학교육,피아제심리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발달심리학과,수학교육,피아제심리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Piaget는 지적 갈등을 해결하고 새로운 평형을 이루는 과정을 평형화 과정이라 하였다.
도식(scheme)이란
인간 행동의 기본 단위이며, 조직화된 규칙적인 행동 양식을 의미. 피아제에 의하면 영아
기에 형성되는 도식은 대부분 경험에 의해서 형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아 그리고 이들
도식은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조직화라는 기능에 의해서 서로 협의하여 하나의 통합된
구조를 형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