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kr [경제경영] 진라면 마케팅 사례(instance) analysis(분석) 및 마케팅 戰略 제시 / 현재 국내 라면시장은 1위 업체인 > cabincrew2 | cabincrew.kr report

[경제경영] 진라면 마케팅 사례(instance) analysis(분석) 및 마케팅 戰略 제시 / 현재 국내 라면시장은 1위 업체인 > cabincrew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bincrew2

[경제경영] 진라면 마케팅 사례(instance) analysis(분석) 및 마케팅 戰略 제시 / 현재 국내 라면시장은 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8 10:26

본문




Download : 진라면 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시.doc




최근에 차승원을 기용한 ‘이렇게 맛있는데 언젠가는 1등하지 않겠습니까 ’라는 광고는 매우 효과(效果)적이었다고 평하겠다. 또한 표를 통해 경기침체로 인한 시장 규모 감소 추세와 용기 면의 판매 주춤을 볼 수 있따 라면시장 점유율 (금액기준, %) data(資料) 2006 식품 유통연감 국내 면 총시장 data(資料) 농심 사업보고서(2005) 구 분 `03年 `04年 `05 年 매출액 신장율 매출액 신장율 매출액 신장율 생면 숙면 1,300 18.2% ...





다. 이러한 시점에서 국내라면 시장의 상황을 살펴보고, 오뚜기가 취해야 할 마케팅 책략은 어떤 것이며, 앞으로의 수익증대와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measure(방안) 을 한 번 논의 해보고자 한다. 하지만 라면과 같은 저관여 제품이 가지는 characteristic(특성)상 소비자의 시선을 한 번 더 끌고, 그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한 노력이 있어야 한다. - 국내시장 라면 종류 160여종 - 국내 라면 시장 규모 1조 5000억원 (2005년 기준) 연도 시장규모 유형별 판매내역(%) 총시장규모(억원) 성장률(%) 봉지면 용기면 2003 13,706 6.5 70.4 29.5 2004 14,700 7.3 73.0 27.0 2005 15,000 1.3 73.0 27.0 data(資料) 2006 식품유통연감 통계적으로 보면 라면은 25억 개, 국민 1인당 50개에 해당. 한국인이 平均(평균) 일주일에 라면 1개씩을 소비하는 셈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설명

현재 국내 라면시장은 1위 업체인 ‘라면하면 농심’이 전체 시장을 좌지...



Download : 진라면 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시.doc( 13 )


진라면 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시-9118_05_.gif
현재 국내 라면시장은 1위 업체인 ‘라면하면 농심’이 전체 시장을 좌지...
경제경영 진라면 마케팅 사례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시 / 현재 국내 라면시장은 1위 업체인

[경제경영] 진라면 마케팅 사례(instance) analysis(분석) 및 마케팅 戰略 제시 / 현재 국내 라면시장은 1위 업체인
현재 국내 라면시장은 1위 업체인 ‘라면하면 농심’이 전체 시장을 좌지우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우세에 있따 오뚜기도 라면업계에서 명목을 유지하고는 있지만 ‘진라면’을 제외하고는 대표성 있는 라면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전체 19,37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bincre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