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대학도서관경영론-형태에 따른 이용자 교육의 효용성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10 02:31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대학도서관경영론-형태에 따른 이용자 교육의 효용성 연구.ppt
Download : [사회과학] 대학도서관경영론-형태에 따른 이용자 교육의 효용성 연구.ppt( 62 )
형태에 따른 이용자 교육의 효용성 연구
목 차
서 론
이용자 교육의 정이 및 피료썽
이용자 교육의 형태
3.1 선행연구에 따른 형태
3.2 교육방법에 따른 형태
3.3 이용매체에 따른 형태
4. 이용자 교육 형태에 따른 효율성 비교
5. 결 론
1. 서 론
현재 대학도서관이 가지고 있는 drawback(걸점)은 “얼마나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느냐”가 더 이상 아님.
“이용자에게 정보를 어떻하게 하면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가”에 대한 문제가 중요.
급격한 현대 정보기술의 발달은 또 다른 문제를 야기함.
현대 정보기술의 급격한 발달
긍정적인 측면 : 정보접근점의 다양화
부정적인 측면 :
정보접근에 대한 능력개발의 피료썽 및 책임성 강조
1. 서 론
새로운 정보접근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은 대학도서관의 당연한 책임.
대학기관이 대학생들에 대학도서관의 원활한 정보이용을 위한 이용자 교육을
형태에 따른 이용자 교육의 효용성 연구
목 차
서 론
이용자 교육의 정이 및 피료썽
이용자 교육의 형태
3.1 선행연구에 따른 형태
3.2 교육방법에 따른 형태
3.3 이용매체에 따른 형태
4. 이용자 교육 형태에 따른 효율성 비교
5. 결 론
1. 서 론
현재 대학도서관이 가지고 있는 drawback(걸점)은 “얼마나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느냐”가 더 이상 아님.
“이용자에게 정보를 어떻하게 하면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가”에 대한 문제가 중요.
급격한 현대 정보기술의 발달은 또 다른 문제를 야기함.
현대 정보기술의 급격한 발달
긍정적인 측면 : 정보접근…(생략(省略))
사회과학,대학도서관경영론,형태,따른,이용자,교육,효용성,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대학도서관경영론-형태에 따른 이용자 교육의 효용성 연구
설명
![[사회과학]%20대학도서관경영론-형태에%20따른%20이용자%20교육의%20효용성%20연구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8C%80%ED%95%99%EB%8F%84%EC%84%9C%EA%B4%80%EA%B2%BD%EC%98%81%EB%A1%A0-%ED%98%95%ED%83%9C%EC%97%90%20%EB%94%B0%EB%A5%B8%20%EC%9D%B4%EC%9A%A9%EC%9E%90%20%EA%B5%90%EC%9C%A1%EC%9D%98%20%ED%9A%A8%EC%9A%A9%EC%84%B1%20%EC%97%B0%EA%B5%AC_ppt_01.gif)
![[사회과학]%20대학도서관경영론-형태에%20따른%20이용자%20교육의%20효용성%20연구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8C%80%ED%95%99%EB%8F%84%EC%84%9C%EA%B4%80%EA%B2%BD%EC%98%81%EB%A1%A0-%ED%98%95%ED%83%9C%EC%97%90%20%EB%94%B0%EB%A5%B8%20%EC%9D%B4%EC%9A%A9%EC%9E%90%20%EA%B5%90%EC%9C%A1%EC%9D%98%20%ED%9A%A8%EC%9A%A9%EC%84%B1%20%EC%97%B0%EA%B5%AC_ppt_02.gif)
![[사회과학]%20대학도서관경영론-형태에%20따른%20이용자%20교육의%20효용성%20연구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8C%80%ED%95%99%EB%8F%84%EC%84%9C%EA%B4%80%EA%B2%BD%EC%98%81%EB%A1%A0-%ED%98%95%ED%83%9C%EC%97%90%20%EB%94%B0%EB%A5%B8%20%EC%9D%B4%EC%9A%A9%EC%9E%90%20%EA%B5%90%EC%9C%A1%EC%9D%98%20%ED%9A%A8%EC%9A%A9%EC%84%B1%20%EC%97%B0%EA%B5%AC_ppt_03.gif)
![[사회과학]%20대학도서관경영론-형태에%20따른%20이용자%20교육의%20효용성%20연구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8C%80%ED%95%99%EB%8F%84%EC%84%9C%EA%B4%80%EA%B2%BD%EC%98%81%EB%A1%A0-%ED%98%95%ED%83%9C%EC%97%90%20%EB%94%B0%EB%A5%B8%20%EC%9D%B4%EC%9A%A9%EC%9E%90%20%EA%B5%90%EC%9C%A1%EC%9D%98%20%ED%9A%A8%EC%9A%A9%EC%84%B1%20%EC%97%B0%EA%B5%AC_ppt_04.gif)
![[사회과학]%20대학도서관경영론-형태에%20따른%20이용자%20교육의%20효용성%20연구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8C%80%ED%95%99%EB%8F%84%EC%84%9C%EA%B4%80%EA%B2%BD%EC%98%81%EB%A1%A0-%ED%98%95%ED%83%9C%EC%97%90%20%EB%94%B0%EB%A5%B8%20%EC%9D%B4%EC%9A%A9%EC%9E%90%20%EA%B5%90%EC%9C%A1%EC%9D%98%20%ED%9A%A8%EC%9A%A9%EC%84%B1%20%EC%97%B0%EA%B5%AC_ppt_05.gif)
![[사회과학]%20대학도서관경영론-형태에%20따른%20이용자%20교육의%20효용성%20연구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8C%80%ED%95%99%EB%8F%84%EC%84%9C%EA%B4%80%EA%B2%BD%EC%98%81%EB%A1%A0-%ED%98%95%ED%83%9C%EC%97%90%20%EB%94%B0%EB%A5%B8%20%EC%9D%B4%EC%9A%A9%EC%9E%90%20%EA%B5%90%EC%9C%A1%EC%9D%98%20%ED%9A%A8%EC%9A%A9%EC%84%B1%20%EC%97%B0%EA%B5%AC_ppt_06.gif)
[사회과학] 대학도서관경영론-형태에 따른 이용자 교육의 효용성 연구 , [사회과학] 대학도서관경영론-형태에 따른 이용자 교육의 효용성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대학도서관경영론 형태 따른 이용자 교육 효용성
[사회과학] 대학도서관경영론-형태에 따른 이용자 교육의 효용성 연구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