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1 04:00본문
Download : 옥션_2082217.hwp
옥션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옥션
발표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옥션_2082217.hwp( 46 )
1.옥션 선정이유
2.옥션에 마주향하여
3.매매보호장치
4.marketing 전략(strategy)
(1) TV 광고
(2)검색광고를 통한 실수구매자 유입강화
(3)제휴marketing 을 통한 방문자 도달율 상승효과(效果)
(4)각종 이벤트를 통한 인지도 확립
5.SWOT 분석
(1)강점
(2)약점
(3)기회
(4)위협
6. 4C전략(strategy)
(1)고객이 결정하는 가격
(2)고객의 문제 해결
(3)편리성
(4)커뮤니케이션
1.옥션 선정이유
옥션은 지난 98년 4월에 국내 최초로 인터넷(Internet)경매 서비스를 선보인 국내 최대규모의 인터넷(Internet)경매 회사이며 옥션하면 우리나라 국민의 왠만한 사람들이 모두 알 수 있는 사이트로 성장하며 국내 인터넷(Internet) 경매 시장을 선도해왔고 지난 2000년 인터넷(Internet) 업계의 거품이 사라지면서 1세대 경매 사이트들이였던 셀피아, 삼성 옥션, 와와닷컴 등의 사이트들이 모두 사라진 시기에도 옥션만이 살아 남았습니다. 그후 옥션은 인터넷(Internet) 경매 업체에서 1위를 고수 하며 독주를 하고 있는데 그 경쟁력에는 무엇이 있는지 약점은 없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옥션을 선정 하게 되었습니다.
2. 옥션에 마주향하여
옥션은, 국내 B2C 거래규모 1위인 국내 대표 인터넷(Internet) 기업으로서, 2002년부터 2004년까지 순이익은 2002년 42억원, 2003년 146억원, 2004년 186억원으로 연평균(average) 109.6% 성장하고, 본격적인 흑자국면 진입은 분기별 경매성사금액(GMS;Gross Merchandise Sales)이 1,000억원 수준으로 안정된 흐름을 보이고 있어 규모의 경제 실현이 가능해진 점과, 02년 단행된 수수료 인상과 eBay사의 투명한 회사 경영 정책에 더불어 부실 요인 제거와 구조조정 등에 따른 고객에게 있어 신뢰성 회복에 기인하였으며, 특히 비 주력 부문이었던 B2B 사업 부문을 폐지하는 등의, 결과로 현재, 회사의 대외적인 신용성과 안정성 또한 크게 커졌다고 할 수 있따
옥션은 현재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on-line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한다는 전략(strategy) 아래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culture 확립을 위한 정책과 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기존 오프라인상의 비효율적인 유통구조를 改善(개선) 함으로써 무한 경쟁시대에 인터넷(Internet)을 통한 새로운 유통 경로 확보와 제반 비용절감은 기업 성공의 새로운 돌파구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옥션을 이용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가치를 부여하고 있따
3.매매보호장치
판매자와 구매자가 느끼는 여러 가지 불안…(To be continued )
설명
옥션에 대한 자료입니다. 발표 , 옥션경영경제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