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strategy)개발] 신제품의 마케팅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1 14:27본문
Download : [마케팅전략개발] 신제품의 마케팅전략.hwp
[마케팅전략(strategy)개발] 신제품의 마케팅전략(strategy)
순서
[marketing 전략(戰略) 개발] 신제품의 marketing 전략(戰略)
목차
marketing 전략(戰略) 개발
Ⅰ. 環境의 인식(현상分析(분석))
1. 과거marketing 활동 성과分析(분석)
2. 상품의 위치
Ⅱ. 기업의 경영goal(목표) 설정
1. 이익goal(목표)
2. 시advantage(장점) 유율 goal(목표)
3. 매출goal(목표)
Ⅲ. marketing Task , 시장기회의 명확화
1. 결점의 명확화
2. 시장기회의 명확화
Ⅳ. marketing 컨셉 개발
1. marketing 방침의 설정
2. 경재대상 시장의 선정
3. goal(목표) 시장의 설정
4. 상표 포지셔닝
5. marketing 컨셉의 개발
Ⅴ. marketing 믹스
1. 제품전략(戰略)
2. 가격전략(戰略)
3. 유통전략(戰略)
4. 촉진전략(戰略)
marketing 전략(戰略) 개발
신제품개발담당자는 marketing 전략(戰略) 개발 단계에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marketing 전략(戰略) 구조를 개략적으로 요약해 두어야만 한다.
기업의 marketing 전략(戰略) 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marketing 環境의 分析(분석), 기업의 경영goal(목표) 설정, 시장기회 및 결점의 명확화, marketing Task 의 설정, goal(목표) 시장설정, 포지셔닝 컨셉의 개발, 컨셉이 가지는 메시지확정 등을 거쳐 개발된다
실제적 marketing 전략(戰略) 수립과정
I. 環境의 인식(현상分析(분석))
시장기회分析(분석)은 기업의 marketing 믹스를 결정하는데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행위자 및 여러 influence(영향)요인 등에 대한 marketing 環境 分析(분석)으로부터 처음 되며 marketing 環境은 내적環境과 외적環境으로 구분할 수 있다아
내적環境은 기업 내부의 marketing 기능을 제외한 기능으로서 생산 인사 재무 연구개발 등을 의미하고 외적環境은 외적 직접環境과 외적 간접環境으로 구분되는데 외적 직접環境은 공급자 중간상 고객 광고회사 조사회사 등
을 들 수 있다아 그리고 외적 간접環境은 사회 文化(문화), 정치 법률, 경제, 기술, 생태, 경쟁 등으로서 marketing 에 간접적으로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말한다.
기업의 marketing 전략(戰略) 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marketing 環境의 分析(분석), 기업의 경영goal(목표) 설정, 시장기회 및 결점의 명확화, marketing Task 의 설정, goal(목표) 시장설정, 포지셔닝 컨...
[marketing 전략(戰略) 개발] 신제품의 marketing 전략(戰略)
목차
marketing 전략(戰略) 개발
Ⅰ. 環境의 인식(현상分析(분석))
1. 과거marketing 활동 성과分析(분석)
2. 상품의 위치
Ⅱ. 기업의 경영goal(목표) 설정
1. 이익goal(목표)
2. 시advantage(장점) 유율 goal(목표)
3. 매출goal(목표)
Ⅲ. marketing Task , 시장기회의 명확화
1. 결점의 명확화
2. 시장기회의 명확화
Ⅳ. marketing 컨셉 개발
1. marketing 방침의 설정
2. 경재대상 시장의 선정
3. goal(목표) 시장의 설정
4. 상표 포지셔닝
5. marketing 컨셉의 개발
Ⅴ. marketing 믹스
1. 제품전략(戰略)
2. 가격전략(戰略)
3. 유통전략(戰略)
4. 촉진전략(戰略)
marketing 전략(戰略) 개발
신제품개발담당자는 marketing 전략(戰略) 개발 단계에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marketing 전략(戰略) 구조를 개략적으로 요약해 두어야만 한다. marketing 環境 分析(분석)은 과거 marketing 활동 성과의 객관적 평가, 경쟁제품의 시장 포지셔닝, 경영전략(戰略) 상 제품위치 등으로서 파악해야만 가능하다.
1. 과거marketing 활동 성과分析(분석)
marketing 전략(戰略) 수립을 위해서는 기업의 …(skip)
Download : [마케팅전략개발] 신제품의 마케팅전략.hwp( 32 )
[마케팅전략개발] 신제품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개발] 신제품의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전략 신제품 마케팅전략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전략개발]%20신제품의%20마케팅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0%9C%EB%B0%9C%5D%20%EC%8B%A0%EC%A0%9C%ED%92%88%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1.gif)
![[마케팅전략개발]%20신제품의%20마케팅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0%9C%EB%B0%9C%5D%20%EC%8B%A0%EC%A0%9C%ED%92%88%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2.gif)
![[마케팅전략개발]%20신제품의%20마케팅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0%9C%EB%B0%9C%5D%20%EC%8B%A0%EC%A0%9C%ED%92%88%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3.gif)
![[마케팅전략개발]%20신제품의%20마케팅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0%9C%EB%B0%9C%5D%20%EC%8B%A0%EC%A0%9C%ED%92%88%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4.gif)
![[마케팅전략개발]%20신제품의%20마케팅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0%9C%EB%B0%9C%5D%20%EC%8B%A0%EC%A0%9C%ED%92%88%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5.gif)
![[마케팅전략개발]%20신제품의%20마케팅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0%9C%EB%B0%9C%5D%20%EC%8B%A0%EC%A0%9C%ED%92%88%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6.gif)
마케팅전략,신제품,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전략(strategy)개발] 신제품의 마케팅전략(strategy)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