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cultur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6 06:57본문
Download : 음식문화_2029714.hwp
예를 들면 예전에 `온정나누기`(오스소와케:남에게 얻은 물건이나 이익을 다시 남에게 나누어주는 것)라는 관습이 있었다. 이런데다가 전통 요리법이나 손맛 등이 화제가 되면 TV요리 프로나 일러스트 출판물에 등장하게 되었다.
순서
다. 음식뿐만이 아니라 만드는 방법과 먹는 방법까지 거…(To be continued )





음식culture
Download : 음식문화_2029714.hwp( 41 )
레포트/생활전문
음식culture에 대한 글입니다. 60년대에 들어서 셀프서비스 점이 2천 군데를 넘어서자 동업종 간의 경쟁이 심해져 대형 슈퍼마켓은 이 때부터 의류, 전기제품 등 일반 상품에까지도 상품라인을 확대시켜 `싸게 팔기`의 이미지를 바꿔나간다.일본의음식문화1 , 음식문화생활전문레포트 ,
일본의음식culture1
3)새로운 쇼핑 양식
1950년대 후반 경 슈퍼마켓이 등장했는데 불과 26평으로 출발한 `주부점 다이에`는 미국의 드럭스토어(의약품, 화장품, 담배, 문구류를 파는 곳)를 모델로 한 것이었다. 슈퍼마켓을 주무대로 한 인스턴트 식품, 이미 조리된 팩 식품이나 냉동 식품 보급이 이러한 음식에 의한 이웃과의 커뮤니케이션에 큰 타격을 주었다는 것은 말할 나위가 없다.
슈퍼마켓의 등장으로 상품의 대량 유통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규격화가 필요하게 되었는데 이에 따라 생겨난 것이 `포장혁명`이었다.
설명
,생활전문,레포트
음식문화에 대한 글입니다. 그 결과 비닐봉지나 종이 팩 그리고 랩의 보급되었다. 슈퍼마켓으로 상징되는 상품의 유통과 소비 대변혁은 식생활 양식을 change(변화)시킨 것에 그치지 않고 종래의 음식을 둘러싼 文化(culture) 에도 커다란 影響(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