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의 영재교육과 한국의 특수교육 동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2 02:09본문
Download : 동양의 영재교육과 한국의 특수교육 현황.hwp
목차
영재교육
1. 영재와 영재교육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
2. 영재교육의 必要性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
3. 동양 여러 나라의 영재교육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
(1) 한국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3
(2) china(중국)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
(3) 日本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
(4) 대만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
4. 영재교육의 결점과 해결方案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6
장애인 교육
1. 특수교육의 내역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
2. 특수교육의 결점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9
3. 통합교육의 必要性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0
4. 통합교육의 원리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0
5. 통합교육의 효능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1
6. 외국의 통합교육 의 예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1
7. 교사의 역할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3
8. 통합교육 방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4
서번트 신드롬
1. 서번트 신드롬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6
2. 윌리엄스 증후군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6
conclusion(결론)
1. 조원들의 생각
2. conclusion(결론)
첫째, 발달 기는 아동이 발달을 위해 활동하는 시기이며, 교육은 아동이 사회의 기대에 알맞게 발달하도록 지원하는 과정인데, 특수교육 요구아동이 사회의 기대에 알맞게 발달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일반 연배와 같이 활동할 수 있는 環境에서 교육을 받게 해야 하기 때문이다
둘째, 일반아동과 특수교육 요구아동이 같이 활동하는 가운데 특수교육 요구아동만이 아니라 일반아동도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즉, 사회적 관심(공동체 의식)을 계발하고, 특수교육 요구아동에 대한 동료교수를 하게 된다면 학문적 이득도 보게 되기 때문이다
셋째, 적은 교육비로 모든 특수교육 요구아동에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특수교육 요구아동은 학령인구 중에 약 7% 있을 것으로 추산된다 (김승국 1995)
특수학교를 설치·운영하는데 소요되는 아동 1인당 교육비는 특수학…(drop)
동양의 영재교육과 한국의 특수교육 동향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한국, China, Japan 대만의 영재교육과 한국의 특수교육 동향과 문제가되는점 에 대해 조사한 reference(자료)입니다.동양의영재교육과한국의특수교육 , 동양의 영재교육과 한국의 특수교육 현황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동양의 영재교육과 한국의 특수교육 현황.hwp( 38 )
다.
,인문사회,레포트
동양의영재교육과한국의특수교육
설명
한국, 중국, 일본 대만의 영재교육과 한국의 특수교육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