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인성교육및상담.] (청소년인성교육및상담 공통)어떤 방향으로 민호의 진로를 지도해 주는 것이 현명할까를 H…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2 15:49본문
Download : 2청소년인성교육 순이[2].hwp
이러한 학업은 상급학교로의 진학이나 사회진출을 위한 취업 등 진로문제와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으며, 성인기의 생활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치게 된다된다. 이에 따라 민호의 어머니는 민호를 강제 귀국시켰으나 학교생활에 適應(적응)하지 못하게 되고 실용음악을 고집한다. 개인주의가 만연하고 있는 사회와 소비문화, 엘리트 중심 문화는 靑少年에게 바람직하지 못한 가치를 심어주었고, 기성세대의 가치기준에서 소외된 수많은 靑少年들은 설 곳을 잃었다. 학교는 靑少年들이 자신을 찾도록 도와주지 못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기에 靑少年의 고민과 문제해결을 위해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 생각해 보게 된다된다. 민호의 어머니는 공부에 미련을 못 버리는 한편, 민호는 예술인을 꿈꿔 민호의 어머니와 갈등을 일으키게 된다된다. 민호는 획일적인 공부 보다는 예술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함께 생활하고 공감하는 인생을 꿈꾼다. 2. 아들러의 理論(이론) 적용
Ⅵ.결론
1. 아들러의 理論(이론)
1. 융의 理論(이론)
이재창, 생활지도, 문음사
배민호, 민호의진로지도, holland, adler, jung, 청소년인성교육및상담, 민호의진로
2. 홀랜드의 직업인성理論(이론) 적용
Ⅶ. bibliography
이형득, 집단 상담의 실제, 중앙적성출판사
Ⅰ. 서론
Ⅲ. 아들러 理論(이론)
설명
[청소년인성교육및상담.] (청소년인성교육및상담 공통)어떤 방향으로 민호의 진로를 지도해 주는 것이 현명할까를 Holland, Adler, Jung의 이론에 근거하여 설명을하시오
Ⅴ. 민호 부모의 效果(효과)적인 학업지도
레포트 >
홍경자, 청소년 집단 상담, 청소년 대화의 광장
![2청소년인성교육 순이[2]-5800_05_.gif](/prev/201010/2%EC%B2%AD%EC%86%8C%EB%85%84%EC%9D%B8%EC%84%B1%EA%B5%90%EC%9C%A1%20%EC%88%9C%EC%9D%B4%5B2%5D-5800_01_.gif../prev/201010/2%EC%B2%AD%EC%86%8C%EB%85%84%EC%9D%B8%EC%84%B1%EA%B5%90%EC%9C%A1%20%EC%88%9C%EC%9D%B4%5B2%5D-5800_02_.gif../prev/201010/2%EC%B2%AD%EC%86%8C%EB%85%84%EC%9D%B8%EC%84%B1%EA%B5%90%EC%9C%A1%20%EC%88%9C%EC%9D%B4%5B2%5D-5800_03_.gif../prev/201010/2%EC%B2%AD%EC%86%8C%EB%85%84%EC%9D%B8%EC%84%B1%EA%B5%90%EC%9C%A1%20%EC%88%9C%EC%9D%B4%5B2%5D-5800_04_.gif../prev/201010/2%EC%B2%AD%EC%86%8C%EB%85%84%EC%9D%B8%EC%84%B1%EA%B5%90%EC%9C%A1%20%EC%88%9C%EC%9D%B4%5B2%5D-5800_05_.gif)
2. 융의 발달理論(이론) 적용
순서
Ⅳ.융의 理論(이론)
- 청소년교육과 4학년 청소년인성교육및상담 공통 참고자료(資料)입니다
- 청소년교육과 4학년 청소년인성교육및상담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홍경자, 청소년의 인성교육,(나는 누구인가), 학지사 이윤주 외, 초심상담자를 위한 집단 상담 기법, 학지사 이장호․김정희, 집단 상담의 원리와 실제, 법문사 이재창, 생활지도, 문음사 홍경자, 청소년 집단 상담, 청소년 대화의 광장 이형득, 집단 상담의 실제, 중앙적성출판사 임성문, 집단상담의 이론과 기법, 연수자료
Ⅱ. Holland의 理論(이론)
Ⅰ. 서론
6. 포부수준과 기대수준
2. 흥미와 적성
이윤주 외, 초심상담자를 위한 집단 상담 기법, 학지사
이장호․김정희, 집단 상담의 원리와 실제, 법문사
Download : 2청소년인성교육 순이[2].hwp( 31 )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資料)] 홍경자, 청소년의 인성교육,(나는 누구인가), 학지사
초등학교까지 우등생이었고 학급반장도 한 배민호(고1)는 부모님 이혼 후 미국에서 중학교를 다니게 되었고, 음악가인 아버지의 영향 등으로 문화생활을 즐긴 민호는 예술적 기질과 창의성, 리더십 등을 갖추게 되었고, 록음악, 영화, 여행, 스포츠, 글쓰기 등을 좋아하는 학생으로 성장하였으나, 성적은 떨어지게 된다된다. 상급학교로의 진학과 적절한 직업이 개인의 성공과 행복을 가늠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여겨지고 있는 우리 사회의 현실은 학생에게 학업수행의 부담을 가중시
4. 성격과 초기의 생활양식
3. 인지양식
1.성취동기
7. 부모의 양육태도
8.행동수정
- 다양한 자료(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Holland 직업적 성격유형론
5. 교수방법 및 대안교육
임성문, 집단상담의 이론과 기법, 연수자료(資料)
다. 초-중-고등학교 시기의 학생들에게 학업수행은 주요한 발달과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