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유아교육 - 하이-스코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7 12:34본문
Download : [교육학] 유아교육 - 하이-스코프.ppt
[교육학] 유아교육 - 하이-스코프 , [교육학] 유아교육 - 하이-스코프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유아교육 하 스코프
[교육학] 유아교육 - 하이-스코프
Download : [교육학] 유아교육 - 하이-스코프.ppt( 49 )
교육학,유아교육,하,스코프,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교육학] 유아교육 - 하이-스코프
순서
![[교육학]%20유아교육%20-%20하이-스코프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A%B5%90%EC%9C%A1%20-%20%ED%95%98%EC%9D%B4-%EC%8A%A4%EC%BD%94%ED%94%84_ppt_01.gif)
![[교육학]%20유아교육%20-%20하이-스코프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A%B5%90%EC%9C%A1%20-%20%ED%95%98%EC%9D%B4-%EC%8A%A4%EC%BD%94%ED%94%84_ppt_02.gif)
![[교육학]%20유아교육%20-%20하이-스코프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A%B5%90%EC%9C%A1%20-%20%ED%95%98%EC%9D%B4-%EC%8A%A4%EC%BD%94%ED%94%84_ppt_03.gif)
![[교육학]%20유아교육%20-%20하이-스코프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A%B5%90%EC%9C%A1%20-%20%ED%95%98%EC%9D%B4-%EC%8A%A4%EC%BD%94%ED%94%84_ppt_04.gif)
![[교육학]%20유아교육%20-%20하이-스코프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A%B5%90%EC%9C%A1%20-%20%ED%95%98%EC%9D%B4-%EC%8A%A4%EC%BD%94%ED%94%84_ppt_05.gif)
![[교육학]%20유아교육%20-%20하이-스코프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A%B5%90%EC%9C%A1%20-%20%ED%95%98%EC%9D%B4-%EC%8A%A4%EC%BD%94%ED%94%84_ppt_06.gif)
하이 - 스코프
이론(理論)적 기초
유아의 자연스러운 발달에 교육적 기초를 둔 모델
문제 해결력과 독자적인 사고력 강조
교육내용 및 운영
능동적인 학습자인 유아
유아들은 그들의 발달수준에 적합한 유추와 observe 등의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학습
교사의 역할
교사도 능동적인 학습자
유아들의 행동을 observe
지지적인 방법으로 유아들과 상호작용
유아가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학습環境 조성
활동을 확장시켜 발달적으로 적절한 수준까지 도전해 볼 수 있도록 격려
교사와 유아가 함께 생각하고 행동
교육내용 및 운영 (계속)
능동적인 학습을 위한 하루일과
일관성 있는 하루일과 →책임감 독…(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