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의 대장균 검출 사건,소극적· 회피적인 커뮤니케이션,매일유업기업分析(분석),마케팅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3 00:57본문
Download : 「매일유업의 대장균 검출 사건,소극적 회피적인 커뮤니케이션,매일유업기업분석,마케팅사례.hwp
매일유업의 하락한 이미지 중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매일유업이 다시 소비자들이 신뢰 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복구하도록 하는 PR을 위한 리서치 설계를 진행하였다. 매일유업의 대응에 어떠한 문제들이 이러한 매일유업의 신뢰도 하락을 유발되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우리는 다음의 4가지 가설을 설정하였다.
Ⅰ-1. 소극적회피적인 커뮤니케이션
- 적극적인 대처가 아닌 소극적으로 회피하는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보였기 때문에 신뢰도 상실하였을 것이다.
Ⅰ. 가설설정
매일유업은 대장균 검출 사건으로 인해 신뢰감 있는 기업이미지를 상실하였다.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매일유업의 대장균 검출 사건,소극적· 회피적인 커뮤니케이션,매일유업기업分析(분석),마케팅事例(사례)






「매일유업의 대장균 검출 사건,소극적· 회피적인 커뮤니케이션,매일유업기업分析(분석),마케팅事例(사례)
「매일유업,대장균,검출,사건,소극적·,회피적인,커뮤니케이션,매일유업기업,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매일유업의 대장균 검출 사건,소극적 회피적인 커뮤니케이션,매일유업기업분석,마케팅사례.hwp( 71 )
설명
「매일유업의 대장균 검출 사건,소극적· 회피적인 커뮤니케이션,매일유업기업분석,마케팅사례 , 「매일유업의 대장균 검출 사건,소극적· 회피적인 커뮤니케이션,매일유업기업분석,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매일유업 대장균 검출 사건 소극적· 회피적인 커뮤니케이션 매일유업기업 마케팅사례
PR 리서치 설계
「매일유업의 대장균 검출 사건」
목 차
INTRO.
Ⅰ. 가설설정 3~4p
Ⅰ-1. 소극적 회피적인 커뮤니케이션
Ⅰ-2. 언행불일치
Ⅰ-3. 여러 목차 유해세균 검출
Ⅰ-4. 대장균에 대한 사전 지식 부족
Ⅱ. 자료(資料)수집 및 분석 5~17p
Ⅱ-1. 가설에 대한 자료(資料)수집: 소극적 회피적인 커뮤니케이션
Ⅱ-2. 가설에 대한 자료(資料)수집: 언행불일치
Ⅱ-3. 가설에 대한 자료(資料)수집: 여러 목차 유해세균 검출
Ⅱ-4. 가설에 대한 자료(資料)수집: 대장균에 대한 사전 지식 부족
Ⅲ. 자료(資料) 설계 17~19p
Ⅲ1. 양적 조사: 설문조사
Ⅲ2. 질적 조사: 포커스그룹 인터뷰
Ⅳ. 結論(결론) 19~20p
참고한 문헌 .
INTRO.
매일 유업은 대장균 검출 사건에 대한 늦은 대처와 대처방안(方案) 홍보 부족으로 인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구축된 하게...
PR 리서치 설계
「매일유업의 대장균 검출 사건」
목 차
INTRO.
Ⅰ. 가설설정 3~4p
Ⅰ-1. 소극적 회피적인 커뮤니케이션
Ⅰ-2. 언행불일치
Ⅰ-3. 여러 목차 유해세균 검출
Ⅰ-4. 대장균에 대한 사전 지식 부족
Ⅱ. 자료(資料)수집 및 분석 5~17p
Ⅱ-1. 가설에 대한 자료(資料)수집: 소극적 회피적인 커뮤니케이션
Ⅱ-2. 가설에 대한 자료(資料)수집: 언행불일치
Ⅱ-3. 가설에 대한 자료(資料)수집: 여러 목차 유해세균 검출
Ⅱ-4. 가설에 대한 자료(資料)수집: 대장균에 대한 사전 지식 부족
Ⅲ. 자료(資料) 설계 17~19p
Ⅲ1. 양적 조사: 설문조사
Ⅲ2. 질적 조사: 포커스그룹 인터뷰
Ⅳ. 結論(결론) 19~20p
참고한 문헌 .
INTRO.
매일 유업은 대장균 검출 사건에 대한 늦은 대처와 대처방안(方案) 홍보 부족으로 인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구축된 하게 되었다.
매일유업은 대장균 사건이 발생하자, 왜 사건이 발생했는지에 대한 자세한 경위 조사 등의 적극적인 대처가 아닌 대장균 …(skip)
다. 우리 10조는 대장균 검출 사건으로 인해 하락한 매일유업의 이미지를 다시 복구하는 PR을 목적으로 리서치 설계를 계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