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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efficacy와 program 시청률과의 연관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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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4 0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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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광고와program연관관계

광고 efficacy와 program 시청률과의 연관관계에 관해 分析(분석)한 data(資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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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efficacy와 program 시청률과의 연관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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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1.1. 연구의 목적
1.2. 기존 연구
1.3. 기존 연구의 문제가되는점
1.4. 새 연구의 도입
2. 광고와 프로그램(program]) 效果(효과)
2.1. 광고의 위치에 따른 效果(효과)
2.1.1. 전광고와 후광고
2.1.2. 연구instance(사례)
2.1.3. RDI에 따른 전광고/ 후광고 效果(효과)analysis(분석)
2.2. 프로그램(program]) 길이에 따른 效果(효과)
2.3. 프로그램(program]) 유형과 效果(효과)
2.4. 프로그램(program]) 관여도
2.4.1. 프로그램(program]) 관여도와 긍정적 광고 效果(효과)
2.4.2. 프로그램(program]) 관여도와 부정적 광고 效果(효과)
2.5. 실제 광고 선호/ 구매 現況(현황)
2.5.1. 광고주의 모험
2.5.2. 광고주와 매체
2.5.3. 광고 선호/ 구매 現況(현황)
3. 결론




2.1.2. 연구instance(사례)
1993년에 행해진 Kim & Zhao의 연구가 있다 그들은 광고가 수십 편씩 위치하고, 시청률도 높은 미국의 슈퍼볼 게임 중계 시간을 이용해 연구를 진행했다.
다음으로 대흥기획에서 1996년에 행한 연구가 있다 이 연구에서는 대개의 경우, 후광고의 시청률이 전광고보다 높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김태용∙이종선 (2001), “블록과 위치에 따른 TV광고 시청률 비교”,『광고연구』 여름호, pp.…(skip)

광고 효과와 프로그램 시청률과의 연관관계에 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저녁 10시 이후에는 반대의 결과를 보인다는 점을 발견했다. 이는 취침시간이 다가와 프로그램(program]) 도중에 또는 직후에 TV를 끄는 가구가 많았기 때문으로 짐작된다된다. 맨 앞 광고의 시청률은 끝 광고에 비해 3배 정도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다. 그 결과를 보면 전광고든 후광고든, 맨 앞 광고의 시청률이 가장 높고 광고가 진행될수록 수치가 감소하다가 끝부분이 가까워감에 따라 다시 상승했다고 한다. 단, 프로그램(program]) 길이가 80분 이상일 때에는 전광고의 시청률이 후광고의 시청률 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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