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4 17:32본문
Download :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hwp
단순히 거래선발굴이 시장조사의 주요 목적이라면 바이어 소스(source)에 대한 조사만 하면 되지만 현지 시장에 대한 마케팅계획 수립이 목적이라...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목차
해외시장조사
Ⅰ. 해외시장조사 절차
1. 문제의 정이와 조사목적 규명
2. 해외시장조사 계획수립 및 수집
1) 데스크 리서치
2) 현지조사
3. 分析(분석) 및 보고
Ⅱ. 해외시장조사 채널
Ⅲ. 해외시장조사의 어려움
해외시장조사
I. 해외시장조사 절차
일반적으로 시장조사는 아래의 그림]에서 보듯이 (1) 문제의 정이와 조사목적의 규명 (2) 조사계획수립 및 수집 (3) 分析(분석) 및 결과보고의 과정을 거친다. 예컨대 조사목적이 수출거래선발굴이냐, 신제품개발에 관한 건이냐에 따라 해외시장조사 범위가 달라진다. 단순히 거래선발굴이 시장조사의 주요 목적이라면 바이어 소스(source)에 대한 조사만 하면 되지만 현지 시장에 대한 마케팅계획 수립이 목적이라면 더 상세한 조사가 요구된다된다.
- 해외시장조사절차 -
(1) 문제의 정이와 조사목적 규명
문제의 정이와 조사목적에 따라 시장조사의 범주가 결정된다된다.
* 시장수요
? 시장잠재력조사
? 시장동향(수요, 수입, 생산 등)조사
? 시장성장률 예측
? 시장발전단계조사
* 소비자조사
? 소비자의 연령별, 지역별, 소득별 분포
? 소비자의 구매동기, 구매행동. 구매태도, 구매능력
? 자사제품과 경쟁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이미지조사
* 경쟁자조사
? 경쟁구조
? 경쟁 업 체 의 취급품목
? 경쟁자의 마케팅 strategy
?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
* 제품조사
? 현지국 생산량. 판매량 및 수출입량의 비율
? 현지산품과 외국산품과의 품질 비교
? 주요 외국산품의 색상, 디자인, 규격. 스타일, 포장, 성능 등에 대한 조사
* 가격조사
? 가격추세와 근황
? 현지산품과 외국산품과의 가격 비교
? 계절 등에 따른 가격변동 추세
* 유통경로조사
? 유통지역조사
? 현지 유통구조…(생략(省略))
순서
다.
- 해외시장조사절차 -
(1) 문제의 정이와 조사목적 규명
문제의 정이와 조사목적에 따라 시장조사의 범주가 결정된다된다. 예컨대 조사목적이 수출거래선발굴이냐, 신제품개발에 관한 건이냐에 따라 해외시장조사 범위가 달라진다.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해외시장,해외시장,절차와,채널,오류,경영경제,레포트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경영경제레포트 , 해외시장 해외시장 절차와 채널 오류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Download :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hwp( 82 )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C%A1%B0%EC%82%AC%5D%20%ED%95%B4%EC%99%B8%EC%8B%9C%EC%9E%A5%EC%A1%B0%EC%82%AC%EC%9D%98%20%EC%A0%88%EC%B0%A8%EC%99%80%20%EC%B1%84%EB%84%90%20%EB%B0%8F%20%EC%98%A4%EB%A5%98_hwp_01.gif)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C%A1%B0%EC%82%AC%5D%20%ED%95%B4%EC%99%B8%EC%8B%9C%EC%9E%A5%EC%A1%B0%EC%82%AC%EC%9D%98%20%EC%A0%88%EC%B0%A8%EC%99%80%20%EC%B1%84%EB%84%90%20%EB%B0%8F%20%EC%98%A4%EB%A5%98_hwp_02.gif)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C%A1%B0%EC%82%AC%5D%20%ED%95%B4%EC%99%B8%EC%8B%9C%EC%9E%A5%EC%A1%B0%EC%82%AC%EC%9D%98%20%EC%A0%88%EC%B0%A8%EC%99%80%20%EC%B1%84%EB%84%90%20%EB%B0%8F%20%EC%98%A4%EB%A5%98_hwp_03.gif)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C%A1%B0%EC%82%AC%5D%20%ED%95%B4%EC%99%B8%EC%8B%9C%EC%9E%A5%EC%A1%B0%EC%82%AC%EC%9D%98%20%EC%A0%88%EC%B0%A8%EC%99%80%20%EC%B1%84%EB%84%90%20%EB%B0%8F%20%EC%98%A4%EB%A5%98_hwp_04.gif)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C%A1%B0%EC%82%AC%5D%20%ED%95%B4%EC%99%B8%EC%8B%9C%EC%9E%A5%EC%A1%B0%EC%82%AC%EC%9D%98%20%EC%A0%88%EC%B0%A8%EC%99%80%20%EC%B1%84%EB%84%90%20%EB%B0%8F%20%EC%98%A4%EB%A5%98_hwp_05.gif)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C%A1%B0%EC%82%AC%5D%20%ED%95%B4%EC%99%B8%EC%8B%9C%EC%9E%A5%EC%A1%B0%EC%82%AC%EC%9D%98%20%EC%A0%88%EC%B0%A8%EC%99%80%20%EC%B1%84%EB%84%90%20%EB%B0%8F%20%EC%98%A4%EB%A5%98_hwp_06.gif)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목차
해외시장조사
Ⅰ. 해외시장조사 절차
1. 문제의 정이와 조사목적 규명
2. 해외시장조사 계획수립 및 수집
1) 데스크 리서치
2) 현지조사
3. 分析(분석) 및 보고
Ⅱ. 해외시장조사 채널
Ⅲ. 해외시장조사의 어려움
해외시장조사
I. 해외시장조사 절차
일반적으로 시장조사는 아래의 그림]에서 보듯이 (1) 문제의 정이와 조사목적의 규명 (2) 조사계획수립 및 수집 (3) 分析(분석) 및 결과보고의 과정을 거친다. 수출마케팅계획 수립을 위한 일반적 시장조사 베이스는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