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 ZARA SCM 성공example(사례) 分析(분석)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10 05:52본문
Download : 자라 ZARA SCM 성공사례분석 보고서.hwp






설명
자라,ZARA,SCM,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자라 ZARA SCM 성공사례분석 보고서 , 자라 ZARA SCM 성공사례분석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자라 ZARA SCM 성공사례
자라 ZARA SCM 성공example(사례) 分析(분석) 보고서
Download : 자라 ZARA SCM 성공사례분석 보고서.hwp( 21 )
ZARA의 SCM
` 목차 `
서론
1. 기업선정배경
2. ZARA 기업introduce
3. Zara 성공요인analysis(분석)
본론
1. ZARA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1-1. ZARA의 주문 Process
1-2. ZARA의 주문처리 Process (물류 및 유통과정)
1-3. ZARA의 디자인 및 제조
1-4. ZARA의 재고관리
1-5. ZARA의 IT
■ POSt시스템
■ PDA
■ 공장에서 쓰는 최신 컴퓨터 기술
2. ZARA에서 사용되는 SCM
2-1. SCM 정의(定義)
① SCM(Supply Chain Management - 공급망 관리)의 정의(定義)
■ ZARA식 SCM
2-2. JIT (Just In Time : 적시생산시스템)
자라의 drawback(걸점)
■노후화된 POS시스템
■environment적 측면
結論(결론)
서론
1. 기업선정배경
시장 개방화에 따라 패션업계는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소비자의 욕구는 다양해지고 있다 급변하는 environment에서 소비자의 욕구와 트렌드를 파악하여야 하는 의류산업계에서 ZARA의 세계화와 최근 아시아 및 한국시장으로서의 성공적인 진출에 대한 그 원동력이 무엇인가에 대해 호기심이 생겼으며, 이런 배경 하에 우리는 ZARA의 SCM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러한 시점에서 최근 포괄적이고 전략(戰略) 적인 기업 경영 전략(戰略) 의 point이 되고 있는 SCM에 대해 주목해야 할 필요성(必要性)이 있다 생산시스템 이론(理論)과 접목시킬 기업事例(사례)를 찾던 중, 팀 特性(특성)상 여성이 많은 이유로 의류…(투비컨티뉴드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자라 ZARA SCM 성공example(사례) 分析(분석) 보고서
다. 기업들이 경쟁력을 확보하려면 고객의 욕구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그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적절한 가격과 적절한 장소에서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는 경영전략(戰略) 이 필요하다. 수업시간에 배운 SCM을 기초로 하여 소비자의 니즈에 빠르게 대처하는 ZARA의 경영방식과 영업 및 생산망 관리에 초점을 두고자 한다. 도한 기술개발과 지식, 정보의 활용을 통한 리스트럭처링을 이룸으로써 차별화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데 역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