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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풍동 I 實驗(실험)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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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15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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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실속 : 에어포일의 받음각이 증가하면 공기의 흐름은 점성에 의하여 에어포일의 표면에서 박리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받음각이 점점 증가 할수록 표면에서의 흐름박리 위치가 앞부분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 때 양력이 급격히 감소하고 항력이 급격히 증가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이를 실속이라고 한다.




유동의 박리와 실속




3. experiment(실험) 장치

① ②


③ ④


① 에어포일 : 풍동experiment(실험)을 통해 양력과 항력을 측정(測定) 할 에어포일이다. 측정(測定) 한 항력과 양력을 가지고 양력계수와 항력계수를 계산하고 실속에 대해 생각해보는 experiment(실험)이다. 측정(測定) 한 항력과 양력을 가지고 양력계수와 항력계수를 계산하고 실속에 대해 생각해보는 experiment(실험)이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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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결과/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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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experiment(실험) 개요

본 experiment(실험)은 NACA 4415 의 형상을 기본으로 하는 에어포일을 가지고 풍동experiment(실험)을 실시하여 받음각에 따른 항력과 양력을 측정(測定) 한다. 공기 흐름의 분리는 일반적인 airfoil의 앞쪽 끝이 아닌 약간 아래쪽에서 일어난다. 더불어 측정(測定) 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에어 포일의 압력양상을 추론할 수 있따

2. experiment(실험) 목적

에어 포일 단면 주위의 공기 흐름에 대한 이해

1) 유선 : 에어포일 주변의 공기 입자들의 순간적인 진행 방향의 vector 들을 연결한 선으로 정상류의 경우에는 공기 입자가 흘러가는 궤적을 나타낸다. 더불어 측정(測定) 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에어 포일의 압력양상을 추론할 수 있따

2. experiment(실험) 목적

에어 포일 단면 주위의 공기 흐름에 대한 이해

1) 유선 : 에어포일 주변의 공기 입자들의 순간적인 진행 방향의 vector 들을 연결한 선으로 정상류의 경우에는 공기 입자가 흘러가는 궤적을 나타낸다.
3) 정체점 : 공기의 입자의 속도가 zer...

1. experiment(실험) 개요

본 experiment(실험)은 NACA 4415 의 형상을 기본으로 하는 에어포일을 가지고 풍동experiment(실험)을 실시하여 받음각에 따른 항력과 양력을 측정(測定) 한다. 물리적으로는 그 선들을 가로지르는 흐름이 없는 선으로 정이된다
2) 분리유선(dividing stream- line) : 분리유선은 날개 위쪽으로 가는 흐름과 아래쪽으로 가는 흐름의 경계를 말한다. 공기 흐름의 분리는 일반적인 airfoil의 앞쪽 끝이 아닌 약간 아래쪽에서 일어난다. 물리적으로는 그 선들을 가로지르는 흐름이 없는 선으로 정이된다
2) 분리유선(dividing stream- line) : 분리유선은 날개 위쪽으로 가는 흐름과 아래쪽으로 가는 흐름의 경계를 말한다.
(NACA4315 10.5cm×8cm)

② 풍동experiment(실험)장치 : 에어포…(투비컨티뉴드 )

풍동 I 實驗(실험)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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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3) 정체점 : 공기의 입자의 속도가 zero가 되는 점.
4) 경계층 : 공기의 흐름에서 그 입자가 날개 표면에서 점성의 effect을 받아 속도의 變化(변화)가 생기는 얇은 층을 말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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