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T-Station의 introduce와 국내 environment變化 및 제품 서비스 통합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31 01:31본문
Download : 한국타이어 T-Station의 소개와 국내 환경변화 및 제품 서비스 통합전략.pptx
한국타이어 T-Station의 소개와 국내 환경변화 및 제품 서비스 통합전략 , 한국타이어 T-Station의 소개와 국내 환경변화 및 제품 서비스 통합전략경영경제레포트 , 한국타이어 T Station 소개와 국내 환경변화 제품 서비스 통합전략
한국타이어,T,Station,소개와,국내,환경변화,제품,서비스,통합전략,경영경제,레포트
한국타이어 T-Station의 introduce와 국내 environment變化 및 제품 서비스 통합전략
Download : 한국타이어 T-Station의 소개와 국내 환경변화 및 제품 서비스 통합전략.pptx( 77 )






한국타이어 T-Station의 introduce와 국내 environment變化 및 제품 서비스 통합전략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_SLIDE_1_
타이어, 만들기만 하면 팔린다
T’Station은
서비스까지 판다
_SLIDE_2_
4
IMPLICATION
1
들어가며
2
Case introduction
3
Case Study:
제품 서비스
통합
세부전략(戰略)
_SLIDE_3_
들어가며
한국타이어 introduction
1
1941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 전문회사로 출범
국내 출범 이후 시advantage(장점) 유율 부동의 1위
2006년 부터 세계 매출 연속 7위
_SLIDE_4_
내수, 수출 및 수입타이어
모두 포함
약 4조 3000억 원
내수 판매 시장 규모
약 1조 8000억 원
교체용 타이어 시장 규모
약 1조 2000억 원
수
국내 타이어 시장 규모
국내 타이어 시장 점유율
들어가며
국내 타이어업계 현재상황
1
_SLIDE_5_
1
국내 타이어업계 유통구조 및 環境(환경) alteration(변화)
1991’ 최초의 할인전문점 타이어뱅크
1992’ SK의 타이어 경정비 사업진출
1997’ IMF
이후 소비자들의 저가격 선호
전문판매점들의 경쟁 심화
한국타이어를 비롯한 제조업체들
큰 위기에 직면
80~90년대 호경기
타이어산업도 급성장
70년대 장기자동차공업진흥계획
들어가며
_SLIDE_6_
1
소비자 Needs alteration(변화)
고객에 대한 영향력 축소
소규모 카센터 증가
대리점 경쟁력 약화
도매 축소
시장 점유율 하락
수익성 감소
신유통의 영향력 증대
가격 하락 압박
국내 타이어업계 유통구조 및 環境(환경) alteration(변화)
들어가며
한국타이어에 미친 영향
_SLIDE_7_
2
Case introduction
Tire & Technology
타이어 중심
최첨단 자동차
토탈 서비스
_SLIDE_8_
2
2004 안양에 1호점 개설
2xxx 255개
2012 440개 운영중
점유율 40%에서
개설 이후 점유율 54%까지 상…(drop)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