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견해와 drawback(걸점)에 대한 해결 대안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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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18 21:3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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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를 모국어로 습득하는 경우에는 24시간 동안 충분히 영어를 접할 수 있는 언어 environment이 조성되지만 영어를 외국어로 학습하는 사람에게는 시간이 한정될 수밖에 없다.텀페이퍼97 , 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견해와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 고찰의약보건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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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기영어교육의 효율성과 drawback(걸점)에 마주향하여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조기외국어 교육은 어떠한 현황인지 알아보았습니다. Lenneberg(1967)는 제2언어 습득의 결정적 시기는 사춘기 경에 일어나며, 그 이후에는 원어민과 같은 발음이나 유창성의 습득이 어려워진다고 말한다.
순서
레포트/의약보건
Ⅰ. 서 론
A. 연구의 necessity need
B. 연구의 목적과 내용
C. 연구의 방법
Ⅱ. theory(이론)적 배경
A. 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定義(정이)
B. 조기 영어교육의 효율성
C. 다른 나라의 조기 외국어 교육 내역
Ⅲ. 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견해
A. 긍정적인 입장
1. 신경·생리학적 관점
2. 언어학적 관점
3. 인지적 관점
4. 사회적 관점
B. 부정적인 입장
1. 신경·생리학적 관점
2. 언어학적 관점
3. 인지적 관점
4. 사회적 관점
C. 현재 우리나라 조기 영어교육의 문제점(問題點)
Ⅳ. 논의 및 改善 방법
A. 우수한 교사확보
B. 합리적이고 연계성 있는 교재의 개발
C. 적절한 교수방법의 선택과 다양한 program 개발
Ⅴ. 결 론
bibliography
외국어를 학습하는 시기에 대한 논란은 항상 있었다.
다. 요즘은 좋은 음향기기가 많이 보급되어 있지만 언어 environment이라는 것은 상호…(생략(省略))
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견해와 drawback(걸점)에 대한 해결 대안 고찰
텀페이퍼97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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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기영어교육의 효율성과 문제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조기외국어 교육은 어떠한 현황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변형-생성문법 theory(이론)을 주장한 Chomsky(1965)는 인간이 태어날 때에 언어 습득 장치(Language Acquisition Device : LAD)를 가지고 태어나기 때문에 어린 시절에 그 장치가 왕성하게 작동되면서 모국어든 외국어든 쉽게 습득할 수 있다고 보았다. 따라서 언어 습득 장치가 가장 왕성하게 작용하는 시기에 조기 영어교육을 실시한다면, 영어 학습과 교육에 사용되는 경비와 시간과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이다.
그러나 외국어 학습에서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은 어린이가 모국어를 배울 때와 한국 학생이 영어를 외국어로 학습할 때의 environment의 차이이다. 만약 이 언어 습득 장치가 13세 이전의 어린이에게 존재하고 그 이후에 사라져 버리는 것이 분명하다면 조기 영어교육은 타당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