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루밍이란,쇼루밍의 요인,. 월마트 vs 아마존 (事例(사례)),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5 08:53본문
Download : [3000원] 쇼루밍이란,쇼루밍의 원인,. 월마트 vs 아마존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쇼루밍이란,쇼루밍의 요인,. 월마트 vs 아마존 (事例(사례)),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事例(사례)analysis(분석) ,swot,stp,4p
쇼루밍이란,쇼루밍의 요인,. 월마트 vs 아마존 (事例(사례)),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事例(사례)analysis(분석) ,swot,stp,4p
Download : [3000원] 쇼루밍이란,쇼루밍의 원인,. 월마트 vs 아마존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62 )
_SLIDE_1_
목차
쇼루밍이란 무엇인가
쇼루밍의 原因 및 증가자료(資料)
3. 유통업자들의 대응
4. 월마트 vs 아마존 (事例)
5. 기타 事例
6. Q&A
_SLIDE_2_
What Is ShowRooming
“쇼루밍(ShowRooming)이란”
쇼룸(Showroom)이 제품을 구경만 하는 장소인 것처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경만하고 구매는 다른 유통경로를 통해서 하는 현상
ShowRooming
_SLIDE_3_
쇼루밍을 하는 이유
ShowRooming
쇼루밍의 原因 및 증가자료(資料)
1.온-라인에서 판매되는 가격이 더 저렴해서
2.제품을 사전에 직접 확인하고 싶어서
(미국시장조사기관 comscore 조사에서)
소비자의 구매욕구인 경제성, 편의, 재미, 신뢰 등등 중 온-라인& 오프라인이 가지고 있는 편익 모두를 취하기 위함
_SLIDE_4_
ShowRooming
쇼루밍의 原因 및 증가자료(資料)
쇼루밍현상의 증가
_SLIDE_5_
ShowRooming
쇼루밍현상의 증가 이유
쇼루밍의 소요되는 비용의 하락
1.온-라인 쇼핑몰의 신뢰성 향상
(개인 정보 및 결제 관련 보안 인프라 강화, 품질 보장 및 환불정책 등 마련) =` 심리적 비용 하락
2.온-라인에 부담 적은 세대의 인구 비중 확대
스마트폰의 보급과 가격비교 앱의 증가
=` 탐색 비용 하락
_SLIDE_6_
ShowRooming
유통업자들의 대응
온-라인
적극
오프라인
소극
모바일 등
실시간 가격비교
서비스 제공
당일 배송
서비스 강화
온-라인 검색
및 쇼핑 서비스
강화
최저가 보상제
실시
쇼루밍 고객에게
비용청구
매장 내 폐쇄적
제품 판매
온오프협업
온오프협업
아마존
월마트
_SLIDE_7_
ShowRooming
월마트 VS 아마존 (事例)
“美온-라인 시장 비중이 전체 소매 매출의 10%에 육박하며 사상 최고치 기록, 아마존 등이 주도하는 온-라인 시…(투비컨티뉴드 )
설명
쇼루밍이란,쇼루밍,원인,월마트,vs,아마존,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쇼루밍이란,쇼루밍의 원인,. 월마트 vs 아마존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쇼루밍이란,쇼루밍의 원인,. 월마트 vs 아마존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쇼루밍이란 쇼루밍 원인 월마트 vs 아마존 사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