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세기(世紀) 한국교육을 위한 교요인사정책 개혁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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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세기(世紀) 한국교육을위한교요인사정책개혁대안
다.
Ⅰ. 마음을 열며
Ⅱ. 현행 교원 인사정책이 지닌 問題點은 무엇인가?
Ⅲ. 현장의 교육력을 살리는 교原因사정책 방향과 세부 방안(方案)
Ⅳ. 맺음말
Ⅱ. 현행 교원 인사정책이 지닌 問題點은 무엇인가?
1. 현행 교원 인사정책이 지닌 근본 문제는?
첫째, 교원을 전인교육자로서 보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지식전달의 기능적 측면을 부각하여 기능인력 수급차원에서 바라보는 문제이다. 이런 현상은 최근 7차 교육과정을 내세워 예체능 등의 과원 교사를 대상으로 한 2개월 간의 부전공 자격 연수를 통한 복수 자격증 발급 시도에서도 그대로 이어지고 있따 현재 초,중등학교 교원의 전문성을 인정하지 않고, 교사는 단순히 기능인력으로서 수급과 관리의 대상일 뿐이란 시각이 나타난 것이다.21세기한국교육을위한교원인사정책개혁방안 , 21세기 한국교육을 위한 교원인사정책 개혁방안인문사회레포트 ,
한국교육 발전을 위한 교요인사정책의 개혁대안에 관련되어 정리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현상은 최근 ‘수요자 중심 교육학’에 기반하여 더욱 심화되어 나타나고 있따 그동안 교육수요자로서 묻혀졌던 학부모…(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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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세기(世紀) 한국교육을 위한 교요인사정책 개혁대안
한국교육 발전을 위한 교원인사정책의 개혁방안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예컨대 1967년 당시 과목별,지역별로 부족한 중등교원 양성을 위해 대학에 임시중등교원양성소를 부설해서 대학졸업자에게 16주간의 교육을 시킨 후 자격증을 수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