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전략과 경영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5 00:55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과경영관리.hwp
5. 지식사회와 지식경영
┌ 가치창출 활동 : 경쟁우위의 구체적 수단, 가치사슬모형을 주로 이용하여 分析
(1) 경영자
(1) 경영환경과 기업환경
경영strategy
Download : 경영전략과경영관리.hwp( 33 )
[경영학] 경영전략과 경영관리
경영관리
(1) 각 사업부의 평가
경영관리 경영전략 마케팅 경영학 경영 자기소개서 기업분석 SWOT SWOT분석
5. 경영혁신기법
│ 기업전체의 조직구조형태 결정에 관심 : 다각화․수직적 통합․기업인수합병
┌ 경쟁우위 : 기업전략의 궁극적인 목적
① 기업전략
(2) 경쟁우위의 창출
⑥ 전사적 자원관리(ERP)
(1) 의의
2. 기업의 전략수립과 경쟁우위
(1) Porter의 본원적 경쟁strategy
│ : 내부혁신 또는 외부環境의 변화에 적절히 대처
┌ 어떤 사업분야에 들어가서 경쟁할 것인가 결정, 경쟁할 시장 또는 산업의 범위 결정
(2) goal(목표) 에 의한 관리기법(MBO)
② 리엔지니어링(BPR) : 기업 재창조
② 사업부 전략(경쟁전략) :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 결정
(1) 전략의 단계
2. 기업의 strategy수립과 경쟁우위
③ 그린마케팅
4. 경영관리
3. 사업부 strategy
① 경쟁우위창출
1. 의의와 과정
① 벤치마킹
→ 조직문화에 적합한 전략 설정 2. 기업의 전략수립과 경쟁우위 (1) 전략의 단계 ① 기업전략 ┌ 어떤 사업분야에 들어가서 경쟁할 것인가 결정, 경쟁할 시장 또는 산업의 범위 결정 │ 기업전체의 조직구조형태 결정에 관심 : 다각화․수직적 통합․기업인수합병 │ ․해외진출결정 └ 측정기준 : 기업의 생존․성장 또는 기업전체의 이윤 ② 사업부 전략(경쟁전략) :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 결정 (2) 경쟁우위의 창출 ① 경쟁우위창출 ┌ 경쟁우위 : 기업전략의 궁극적인 목적 │ 경영자원․핵심기술의 독특성, 산업환경과 부합 │ : 내부혁신 또는 외부환경의 변화에 적절히 대처 │ 경쟁우위의 지속성 : 자원의 획득가능성과 모방가능성에 의해 결정 └ 경쟁우위의 원천 : 가치활동, 핵심역량 ┌ 가치창출 활동 : 경쟁우위의 구체적 수단, 가치사슬모형을 주로 이용하여 분석
│ 경쟁우위의 지속성 : 자원의 획득가능성과 모방가능성에 의해 결정
경영strategy과 경영관리
(2) 경쟁우위의 창출
(1) 기업의 집중
1. 경영관리 일반론
│ 경영자원․the gist기술의 독특성(特性), 산업環境과 부합
│ ․해외진출결정
└ 경쟁우위의 원천 : 가치활동, the gist역량
(1) strategy의 단계
(2) 공기업의 등장
(2) 경영strategy의 과정





└ 측정(測定) 기준 : 기업의 생존․성장 또는 기업전체의 이윤
설명
⑤ 시간중심경쟁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경영자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 조직문화에 적합한 전략 설정
2. 기업결합
④ 글로벌 경영(Globalization)
~ 포트폴리오 분석 기법 : BCG 매트릭스, GE/Mckinsey 매트릭스
(2) 경영관리론의 history
(2) 기업strategy의 수립
(1) 경영관리의 과정
(3) 경쟁우위의 원천관리
순서
4. 기업수준에서의 strategy과 각 사업부의 평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