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대일조편법의 성립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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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30 2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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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후대
로 내려오면서 상공물료와 지방공비까지 이갑정역이 부담하게 되었고, 그 품
목에 있어서도 매우 복잡하고 자주 변동이 있어 왔으며 세량에 있어서도 일
정하지가 않았다. 그런데 요역의 은납화와 더불어 이갑정역에 있어서도 먼
저 상공물료와 지방공비만 먼저 은납화 하는 경향을 보니기 처음 하였다. 그러나 후대... , 명대일조편법의 성립과정기타레포트 ,
다.
즉 상공물료에 상대하여는 정덕15년(1520)에「매민미일석 남자성정각징은팔
분」이라는 원칙을 만들었다.
한편 지방공비에 상대하여는 이미 정덕년애 은납화가 이루어져 강은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고 정덕15년…(To be continued )
량의 징수·황책의 편조·이내의 치안유지등이 주된 임무였다. 그러나 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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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이갑정역의 은납화 현상을 볼 것 같으면 원래 이갑정역의 직책은 세
먼저 이갑정역의 은납화 현상을 볼 것 같으면 원래 이갑정역의 직책은 세량의 징수·황책의 편조·이내의 치안유지등이 주된 임무였다. 이
미 복건지방에서는 성화·홍치년간에 이갑정역이 은납화되는 부분을 「강」
이라고 이름하였으나 이후 물료와 공비는 개별적으로 은납화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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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이갑정역의 은납화 현상을 볼 것 같으면 원래 이갑정역의 직책은 세
량의 징수·황책의 편조·이내의 치안유지등이 주된 임무였다. 즉 세량일석 및 성정일인에 상대하여는 각각
은팔분으로 과파한다는 것으로 물료에 대한 팔분법이 창행되었다. 이렇게 징
수된 정료은은 부로 보내어지고 부에서는 장해로 하여금 은으로 필요한 물
료를 조달해서 경사에 운송하여 호부에 납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