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기듣기의내용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1 13:46
본문
Download : 말하기듣기의내용선정.hwp
이 내용은 말하는 이의 내용 표현 및 전달 능력에 대한 판단 능력을 중시하여 설정하였다. 비판 및 감상하며 듣기 계열의 학습 내용이다.
관련 단원의 예) 4-1 첫째 마당 ‘새로운 처음 을 위하여’ 4-1 넷째 마당 ‘오가는 정’
내용: 예절 …(drop)
말하기듣기의내용선정
말하기듣기의내용선정
말하기듣기의내용선정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언어적 표현뿐만 아니라 비언어적 표현도 의사소통에 기여하는 바가 매우 크다. 듣는 사람은 상대의 비언어적 표현이 적절한지 판단하며 듣도록 지도한다.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다. “조용히 들어봐!”와 같은 강요적인 방법에 의해 주의 집중을 요구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주의 집중을 유도한다.
기본 활동에는 불필요한 행동을 하지 않으면서 듣기, 심화 활동에는 들을 때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여러 가지 나쁜 습관을 찾아보기가 있따
관련 단원의 예) 3-2 셋째 마당 ‘커 가는 우리’
내용: 주의를 집중해서 듣는 태도를 지닌다.
기본 활동은 역할놀이나 연극과 같이 표현이 강한 활동을 해 보거나 비디오로 보고, 표정이나 몸짓 등의 요소가 적절한지 판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지도한다.
▷ 예절 바르게 듣는 태도(4학년)
상대의 표정, 몸짓, 어조가 적절한지 판단하며 듣는다. 주의를 집중하는 것은 태도의 문제이며 언어 예절과도 관계가 있따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태도에 관한 내용이 잘 학습되면 나중에 학습할 인지적인 기능과 strategy 학습이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된다된다.말하기듣기의내용선정 , 말하기듣기의내용선정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말하기듣기의내용선정.hwp( 48 )






말하기듣기의내용선정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따라서, 표정, 몸짓, 어조와 같은 비언어적 표현을 언어적 표현과 밀접하게 관련지어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말하는 사람은 내용을 效果(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말할 내용 그 자체에만 의존하지 않는다. 심화 활동은 기본 활동에 비해 텍스트 수준에서 구별이 되고, 연설을 듣고 비언어적 표현의 效果(효과)를 판단해 보도록 지도하는데 중점을 둔다. 이 내용의 지도는 주의 집중의 방법, 주의 집중의 피료썽, 바른 언어 예절 등의 학습활동이 이루어지도록 계획한다.(3학년)
이 내용은 주의를 집중해서 들어야 잘 들을 수 잇다는 것을 중시하여 설정하였다.
▷ 주의를 집중해서 듣는 태도를 지닌다.